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푸짐한 정식 제주도 중문 맛집
    설렘 그리고 감성 in Jeju/오늘은 뭐먹지?(제주도맛투어) 2020. 5. 10. 06:20



    제주도 중문 맛집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이 있습니다. 바로 중문대들보 라는 곳인데요. 푸짐하게 차려지는 정식메뉴가 있는 곳입니다. 친구와 함께 점심을 먹기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점심에 방문하는 날이면 꼭 먹는 메뉴인 대들보정식을 먹고 왔습니다. 집밥느낌이 물씬 나는 정식을 아주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밥다운 밥을 먹고 나니 힘이 넘쳐나는 것 같았습니다. 기분 좋게 식사를 하고 올 수 있었습니다.

     

    맛있게 먹고 난 후에는 근처 대포주상절리에도 들렸습니다. 날씨가 좋아서 잠시 들려 멋진 풍경을 감상하고 오기로 하였죠. 독특하고 멋진 경치를 감상하고 왔습니다. 여행 중 들리기에도 좋은 맛집과 관광지로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 064-738-6266 영업시간은 08:30부터 21:00까지입니다. 그리고 명절 당일에만 휴무일로 하고 있다고 하네요. 점심식사 뿐만 아니라, 아침식사와 저녁식사 모두 가능한 곳입니다. 아침식사 가능한 맛집을 찾는 것도 꽤나 어려운데요. 아침식사도 가능하니 참고해서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차를 하고 식당안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식당 바로 맞은편에는 천제연폭포 주차장이 있습니다. 여행 코스로 식사하기에 좋은 위치입니다. 주문에 있는 관광지 중에 많은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인데요. 제주도 3대 폭포 중 하나로 멋진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식사를 하기 전이나 후에 천제연폭포도 함께 들려보면 좋습니다. 제주도 중문 맛집 유명한 곳인만큼 근처에 가볼만한 곳들도 많아서 좋습니다.

     

    식당 안에는 테이블이 꽤 많아서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인원이 많은 관광객분들도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친구와 함께 자리에 앉아서 주문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정식에도 여러가지 메뉴가 있어서 무엇을 먹을지 고민해보았습니다.

          


    가성비 좋은 여러 메뉴들이 많은 곳입니다. 인기가 많은 정식메뉴도 여러가지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저희는 그 중에서도 대들보정식을 먹기로 하고 주문해보았습니다. 대들보정식에는 옥돔구이와 함께 흑돼지볶음, 성게미역국이 나옵니다.

       


    그리고 조금 기다리니 거하게 차려진 대들보정식 메뉴입니다. 메인 음식인 옥돔구이도 정말 큼직하고, 흑돼지볶음과 성게미역국도 모두 맛있어 보이죠? 거기에 기본반찬들도 아주 푸짐하게 나왔습니다. 기본반찬들은 매일매일 달라지는 곳입니다. 매일 달라지는 반찬들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자주 찾게 되는 곳입니다. 이날은 나물과 오징어젓갈, 계란후라이, 무생채와 김치가 나왔습니다. 전부 따근한 흰쌀밥과 함께 먹기 좋은 반찬들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반찬들은 그날그날 소진되는 반찬만 사용하고, 재사용을 하지 않는 걸로 유명합니다. 믿고 먹을 수 있는 착한 식당입니다. 제가 자주 찾게되는 이유도 믿음직스러운 식당이기 때문입니다. 맛과 음식에 대한 정성까지 느껴지는 곳입니다.

         


    큼직한 옥돔구이는 딱 먹기 좋도록 구워져 나왔습니다. 제주도에서도 유명한 생선구이인 옥돔구이가 메인으로 나오는 곳입니다. 정식메뉴에서 큼직한 옥돔구이가 나오니 가성비 최고입니다. 제주도 중문 맛집 중 인기만점인 이유를 아시겠죠?

        

     

    옥돔구이를 먹기 좋게 뜯어서 가시를 발라서 먹어 봅니다. 담백한 맛이 나는 옥돔구이는 밥과 함께 먹기에 딱 좋은 반찬입니다. 한번 먹기 시작하니 금방 가시만 남게 되었습니다. 아이들도 좋아하는 옥돔구이. 아이들과 식사를 하러 온 분들도 많은 곳인데요. 아이들이 맛있게 먹을 옥돔구이가 나오니 걱정없는 곳입니다. 제주도 중문 맛집 인기만점인 이곳은 가족들과 외식장소로 좋고, 여행객분들이 방문하기도 좋습니다.

     


    흑돼지볶음도 정말 맛있습니다. 앞다리와 뒷다리살을 사용해서 만든 음식입니다. 푸짐하게 들어 있는 고기와 함께 야채들도 듬뿍 들어 있습니다. 살짝 매콤한 맛이 나는 양념맛까지 꿀맛입니다. 흑돼지볶음은 5천원을 추가하면 리필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정식에서 고기가 빠지면 섭섭한데요. 한웅큼 집어와서 밥과 함께 얼른 먹어 보았습니다. 옥돔구이부터 흑돼지볶음까지만 먹었는데도 이미 밥은 반 공기가 사라졌더군요. 역시 이곳에서는 밥 한공기로는 도저히 안됩니다. 밥 한공기를 추가로 주문해서 두공기를 먹어 보았습니다.

     

    저 혼자만이 아니라 친구도 아주 맛있게 먹었는데요. 제주도 중문 맛집 제대로 찾아왔다면서 아주 좋아하더군요. 오랜만에 방문하는 저도 역시나 대만족하는 곳이었습니다. 오랜만에 집밥을 든든하게 먹는 기분이여서 더욱 좋았습니다. 집밥이 그리운분들은 방문해보면 더욱 좋아할 것 같습니다.

       


    향이 좋은 나물들이 나왔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게 먹는 나물들입니다. 버섯과 배추무침 등이 나왔습니다. 이 나물들은 비빔밥처럼 밥과 함께 비벼 먹기 좋도록 나왔습니다. 토종 한국인답게 나물을 보니 밥에 슥슥 비벼서 먹어 보기로 하였습니다.

     



    나물들을 골고루 가져오고, 반찬으로 함께 나왔던 계란후라이도 함께 비벼보았습니다. 거기에 흑돼지볶음에 있던 양념을 더해주었습니다. 양념맛이 좋아서 밥에 비벼먹기도 했는데, 나물과 함께 비벼 먹으면 더욱 맛있을 것 같아 얼른 함께 비벼 보았습니다.

     

    슥슥 비며서 크게 한숟가락 먹어 보았습니다. 향 좋은 야채들과 함께 흑돼지볶음의 양념맛이 좋으니 정말 최고더군요. 이렇게 먹는 모습이 맛있어 보였는지 친구도 슥슥 비벼서 먹어 보더군요. 한입 먹고 나서는 고개를 끄덕이면서 인정하는 맛이라고 합니다. 나물들도 밥에 비벼먹으면서 남김없이 전부 다 먹고 나왔습니다. 뭐 하나 버릴것 없는 음식들로 전부 다 깔끔하게 먹게 되었습니다.

           


    성게미역국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성게향이 솔솔 나는 미역국 국물 맛을 보고 나서는 밥도 말아서 먹어 보았습니다. 국물을 맛보고 나서는 밥을 말지 않을 수 없겠더군요. 밥을 말아서 국물과 함게 크게 한입 먹어 주었습니다.

     

    메인음식부터 기본반찬들까지 아주 맛있게 먹고 나왔습니다. 제주도 중문 맛집 답게 든든하게 먹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제대로된 밥다운 밥을 먹고 나니 힘이 불끈 넘쳐나는 것 같았습니다. 배가부르니 기분도 좋아지고, 근처 좀 걸을만한 곳이 없을까 찾아보았는데요. 가까운 거리에 있는 대포주상절리를 방문하기로 하였습닏나. 차를 타고 5분이면도착할 수 있는 거리에 있는 관광지입니다.  

      


    연중무휴로 매일 09:00부터 18:00까지 관람가능한 곳입니다.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는 곳입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안으로 들어가보면 여러 간식거리를 판매하고 있는 곳과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는 곳들이 보입니다.

       


    그 주변으로는 넓은 잔디밭도 보이고 여러 조형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벤치들도 있어서 잠시 쉬었다 가기 좋은 휴식공간입니다. 날씨가 정말 좋았던 날인데요. 날씨가 좋은날 방문해보면 더욱 좋은 곳입니다. 여유롭게 걸으면서 바람을 쐬기에도 좋고, 대포주상절리의 풍경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러 나무들의 모습 때문에 더욱 제주스러운 분위기를 뽐내고 있는 곳입니다. 도민분들 뿐만 아니라 관광객분들에게 정말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근처에 다른 여러 관광지들이 많아서 더욱 인기가 많습니다. 바로 근처에는 퍼시픽랜드도 있고, 중문색달해수욕장도 가깝습니다. 관광지가 밀접되어 있고, 호텔들도 많기 때문엔 여행 코스로 들리기 좋은 곳입니다.

     

    천천히 걸으면서 구경을 하다가, 주상절리의 모습을 보러 내려가보았습니다. 조금만 내려가는 길을 따라 가보면되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는 분들을 조심해서 내려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조금만 내려가도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모습의 돌들이 정말 신기한 곳입니다. 이곳 주상절리에서만 볼 수 있는 돌의 모양이 신기해서 한참을 바라보게 됩니다. 푸른 바다와 어우러진 모습이 정말 감탄을 하게 되는 풍경입니다. 두눈에 담아오기도 하고, 사진에 담아오기도 하였습니다.

     

    이렇게 친구와 함께 다녀왔던 두곳을 추천해드렸는데요. 제주도 중문 맛집 찾고 있는분들에게 적극 추천해드리는 중문대들보 방문해보세요. 아침식사부터 저녁식사까지 모두 가능한 맛집입니다. 정성 가득 담긴 음식들이 차려지는 착한식당입니다. 식사를 맛있게 하고 근처 대포주상절리에서 천천히 산책을 해본다면 더욱 완벽합니다. 즐거운 여행 또는 나들이 때 방문해보세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