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름다운 제주바다를 바라보며 걷는 해안산책길 6선
    설렘 그리고 감성 in Jeju/제주이야기 2018. 3. 31. 23:50



    제주에 오면 반드시 걸어봐야 할 해안산책길 6선




    화창한 봄날의 햇살이 여행자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어디론가 떠나고자 하는 충동이 절로 드는 계절입니다. 푸르른 바다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산책할 수 있는 해안 산책길 6곳을 모아 여러분께 소개를 할까합니다. 제주 공항을 기점으로 서쪽 방향으로 순서대로 잡아 본 해안산책길을 가족은 물론 연인들이라면 꼭 걸어봐야 할 필수코스입니다. 


    1. 이제는 너무나도 익숙한 애월 한담산책로


    이효리부부가 즐겨 찾았다하여 알려진 애월한담산책로는 알려 지지 않은 해안산책로였으나 입소문을 타고 서서히 알려지기 시작하더니 점차 방송에 자주 소개되면서 부터 제주를 찾는 여행객들이라면 반드시 들려야 하는 코스로 자리를 잡기 시작했습니다. 드라마 '맨도롱또똣'으로 알려진 카페 봄날과 빅뱅 지디의 카페로 알려진 몽상드애월이 이 곳 한담 산책로 시작 부분에 자리잡고 있어 항시 북적북적한 장소이지만 산책로는 그다지 많이 걷는 사람들이 없어 한가하게 바다풍경을 즐기며 걸을 수 있습니다. 일몰이 아름다워 해질녁에 걷는 것이 가장 아름다우며 '효리민박'에서 아이유와 이효리가 이 곳 바위위에서 저녁 노을을 감상하기도 하였습니다. 한담마을에서 곽지해안까지연결된 한담해안산책로는 약 1.2km정도여서 부담없이 걷을 수 있는 길 입니다.









    2. 일명 손바닥 선인장이라 불리는 선인장이 가득한 마을 월령선인장마을


    선인장군락지로 알려진 월령선인장마을은 제주에서도 아름다운 해수욕장으로 알려진 한림해수욕장 인근에 있어 볼거리가 다양하고 독특한 손바닥선인장을 보며 잘 가꾸어진 산책로를 거닐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인기가 좋습니다. 특히 예능프로인 신서유기 외전 '강식당'을 이곳에서 쵤영해 더욱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곳으로 봄에도 물론 좋지만 7~8월인 여름에 오면 아름다운 노란꽃이 피어 사람들을 유혹합니다. 









    3. 노꼬메의 전설 수월봉이 있는 지질학적으로도 유명한 화산쇄설층이 있는 엉알해안산책길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제주도만 가지고 있는 소중한 화산자료 화산쇄설층을 품고 있는 엉알해안길은 지질트레일로드로도 알려진 소중한 해안길입니다. 이역시 "효리민박"을 찾아 온 탐험가의 소개로 자세히 알려진 엉알해안길은 선명하게 남아 있는 쇄설층은 전세계를 둘러봐도 이렇듯 선명하게 남아 있는 곳이 없을 정도로 소중한 지질학 자료이며 그 모양 자체도로 아름다워 절로 탄성이 나오며 해안에는 주상절리 바위까지 볼 수 있어 무엇 하나도 놓칠 수 없는 풍경이 가득합니다. 또한 바로 옆에 수월봉이 자리잡고 있어 차귀도를 배경으로 멋진 바다까지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수월봉에 오르면 노꼬메의 전설에 대한 글이 있어 제주의 애절한 전설 또한 찾아 볼 수가 있습니다.









    4. 사계해안을 바라보며 오르다 보면 어느새 정상 송악산둘레길


    해안선 끝에 우뚝 선 산방산의 우람한 형상을 바라보며 오르는 송악산둘레길은 오르며 보는 그 경치도 아름답지만 일제의 잔재가 남아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송악산을 중심으로 그 주변에는 일본인포대와 알뜨르비행장이라 부르는 시설의 흔적들이 많이 남아 있고 참호와 동굴의 흔적들도 여기저기 볼 수가 있습니다. 해발 104m로 그다지 높지 않아 어렵지 않게 오를 수 있으며 정상에 오르면 나씨 좋은 날에는 저 멀리 마라도와 가파도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일출로 유명한 형제섬도 바라볼 수 있고 바다와 경계를 이루는 해안선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가 있습니다.









    5. 한반도의 지형을 볼 수 있는 큰엉해안산책길


    남원의 큰엉산책길은 올레5코스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절벽길위에 숲길로 조성되어 있는 큰엉해안산책길은 숲길 중간에 찾아 볼 수 있는 한반도모양을 찾아 볼 수 있어 찾아오는 사람들의 필수 인증샷코스로 널리 알려져 있고 또하나 숨은 그림은 인디언추장얼굴바위입니다. 큰엉해안산책길은 파도소리와 새소리 그리고 바람소리 등 자연이 들려주는 아름다운 소리들을 감상할 수 있고 숨은 그림찾듯 명소를 하나하나 찾아보는 맛이 있습니다.









    6.봄이면 가장 먼저 찾아가야 할 아름다운 해안산책길 서우봉둘레길


    제주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인 함덕해수욕장에 자리잡고 있는 서우봉은 봄날이 되면 아름다운 유채꽃이 가득 피어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웨딩촬영을 맞이 하는 곳으로도 유명한 봄날의 함덕 서우봉길은 봄날이 너무나도 어울리는 해안산책길입니다. 노오란 유채길옆으로 가지런히 모여 있는 벚나무 또한 아름다운 매치가 되어 유채와 벚꽃을 배경으로 다양한 사진을 찍는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제주를 찾아오면 반드시 찾아가봐야 할 해안산책길 6곳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계절에 상관없이 아름다운 곳이며 절대 후회없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행하기 좋은 게절 봄에 제주를 찾아 온다면 전부 다 찾아보기는 힘들더라도 반드시 한 곳이라도 찾아가 천천히 산책하며 멋진 제주의 바다를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는 해안산책길은 걸으면서 느낄 수 있는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