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주이야기]제주지오 2015 지오트레일축제(2015 GEO FESTIVAL)
    설렘 그리고 감성 in Jeju/제주이야기 2015. 11. 9. 07:00



    2015 제주지오 지오페스티벌(2015 GEO FESTIVAL)

    제주지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행복한 지질마을



    유네스코 자연과학분야(2002년 생물권보전지역, 2007년 세계자연유산, 2010년 세계지질공원)3관왕을 달성한 최초의 섬인 제주, 세계지질공원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은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섬입니다. 연평균 13%가 넘는 관광객 증가율은 제주관광의 양적인 팽창을 불러오지만 지역주민들에게 그 소득이 골고루 배분되지 못하는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고소득으로 성장하는 관광산업에 비해 1차산업은 정체가 되어 서로의 연계가 원만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관광을 바라보는 지역주민들의 시선이 다소 냉소적입니다. 이러한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한 사업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핵심마을 활성화 사업"을 추진 '지오'라는 브랜드를 창출하여 세계지질공원을 활용한 지역의 유·무형 자원을 발굴, 관광상품게발과 지역특산물에 브랜딩을 통해 마을의 소득원을 창출하기 위해 체게적인 시스템과 보랜드도입의 필요성으로 탄생한 브랜드로 'Geopark의 Geo'를 따서 만든 브랜드입니다.








    2015년 11월6일~11월8일까지 거행되는 "제주지오! 지오페스티벌"은 11월 6일 중문 부영호텔에서 거행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11월 7일 김녕·월정과 성산·오조 지질트레일 스템프투어 및 버스킹공연, 이벤트, 체험프로그램, 11월 8일 산방산·용머리해안 지질트레일 템프투어 및 버스킹공연, 이벤트, 체험프로그램등으로 이루어집니다. ▲








    개막식에는 개회사와 축사 그리고 지오 어워즈 시상식과 지질마을 지오브랜드 혐의체 발대식, 지오브랜드 전시등과 더불어 전문가 세미나가 이루어졌습니다. 지오브랜드 사업으로는 "지오트레일", "지오하우스", "지오팜", "지오샾", "지오인포", "지오액티비티", "지오푸드", "지오기프트", "지오컬처페스티벌", "지오아카데미"등이 있으며 갈수록 그 사업범위는 더욱 넓혀지리라 생각이 듭니다.▲







    지오브랜드전시실에는 지질관광에 있어 지역 주민의 직접적인 경제적 이익을 산출함과 세게지질공원을 통한 지역 명소화와 더불어 통합적으로 추진하여 각 상품간 시너지 창출을 위해 지오브랜드로 통합된 상품들을 제시합니다. ▲



    지오기프트(GEO GIFT) 

    세계지질공원 핵심명소의 지징형태, 모양, 속성등에서 

    그 모티브를 추출하여 디자인을 한 창의적인 기념품입니다.▲




    지오푸드(GEO FOOD)

    지질명소의 지질적 특성(구조, 형태, 속성 등)과 문화등을 모티브로 하여 

    제주지역에서 생산된 식재료를 활용해 만드는 로컬푸드입니다.▲



    지오팜(GEO FARM)

    핵심지질마을에서 생산된 특산물과 이를 활용하여

    생산된 소규모 가공식품을 총칭하는 상품 브랜드입니다.▲




    지오 액티비티(GEO ACTIVITY)

    성산일출봉지역 - 해녀물질, 불턱문화체험 / 수중해저지질체험               

    수월봉지역 - 전통주 활용체험 & 지질트레일 걷기체험               

    산방산 · 용머리해안지역 - 자전거 지질트레킹 / 지질마을 해설사와 함께하는 수상지질트레일

    지질마을의 자연환경, 역사, 문화, 음식체험, 민속신앙 등 지역자원과 문화원형으로서

    지질적 특성을 연계한 체험프로그램입니다. ▲




    지오하우스(GEO HOUSE) 5개 지역에서 만나는 11개의 지오하우스

    지질공원 핵심마을의 게스트하우스, 민박, 팬션의 내외관을

    세계지질공원의 지질자원의 모양, 속성등을 모티브로 히여 

    리모델링을 한 지질을 경험하는 테마숙소입니다.▲


    그외 "지오브랜드를 한곳에서 체험하며 구매할 수 있는 지오샾(GIO SHOP)"과 "세계지질공원 핵심명소와 각 지질마을의 지오브랜드를 안내하고 홍보하는 지오인포(GIO INFO)", "마을의 지질자원으로 인해 형성된 독특한 문화자원을 축제의 콘덴츠로 활용하는 지질마을 축제인 지오 컬쳐 페스티벌(GEO CULTURE FESTIVAL)", "지질마을해설사, 마을리더 및 매니저 양성 등 각 지질마을 주민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인 지오아카데미(GEO ACADEMY)", 그리고 "지오브랜드의 랜드마크인 지오트레일(GEO TRAIL)은 핵심지질마을의 독특한 지질자원과 이를 원형으로 형성된 마을의 역사, 문화, 신화, 생활 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접목시켜 만든 이야기 구조의 도보여행"등이 현재 구성되어 있는 지오브랜드입니다.


    지오트레일은 11월 7일(토) 김녕 · 월정 지질트레일과 성산 · 오조 지질트레일이 진행되고 11월 8일(일) 산방산 · 용머리해안 지질트레일로 2015 제주지오! 지오패스티벌을 마무리합니다.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