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맛집] 장흥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이 있다. 장흥의 명물 장흥삼합맛집 2012. 3. 30. 06:00
1박2일에서도 나왔고 각종 음식 프로에서도 자주 나오는 장흥의 명물 그것은 바로 장흥삼합입니다.
얼마전 맛객도 장흥에서 맛투어를 하며 찾았던 음식이 바로 이것입니다.
이제는 거의 장흥에 오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장흥에서 유명한 토요시장 맞은 편에 위치한 장흥한우촌에는 거의 다
장흥삼합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직접 고기를 사들고 식당에 가서 키조개 삼합을 주문하여 드시면 편안히 드실 수가 있습니다.
1박2일 장흥편에서 그 팀이 이곳을 다녀 갔나 봅니다.. 항시 그들이 다녀가면 흔적이 남는 사진들...역시 이곳에서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들만이 아니라 각종매체에서도 이곳 장흥 한우촌을 많이 와서 취재를 한 흔적들이 이곳저곳에서 보입니다.
1층 매장에서 고기를 구입해 2층 이곳에서 표고와 키조개가 담긴 접시를 구입한뒤에 맛있게 같이 구워먹으면 됩니다.
장흥삼합은 육질좋은 한우와 더불어 장흥의 명물인 키조개 그리고 표고버섯을 같이 곁들여서 먹는 것을 말합니다.
부드러운 한우와 신선하며 달달한 키조개 그리고 감미로운 표고버섯의 조화는 먹어봐야만 그 맛을 알 수가 있습니다. 다른 말보다 드셔보시면 압니다라고
말하 수 밖에 없는 안타까움이 있네요.
아시죠..? 불판에 한꺼번에 많은 양을 놓으면 맛이 없다는 거.. 오랫동안 익힐것이 없기 때문에 먹을 양만 조금씩 불판에 올려 놓으면 됩니다.
그래야 한우의 육즙이 살아있고 키조개의 신선함이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표고의 약간 사각거리는 맛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너무 적게 놓았나 봅니다...다음에는 좀 더 많이 올려놓게 됩니다..폼 잡고 적은 양을 올려 놓았더니 당췌 보이지가 않습니다. 바닥밖에는 안보이기에
금방금방 먹는 식탐을 이기지 못해 이번에는 양을 좀 더 올려봅니다..우아하고 폼내고 그런 건 이제 없습니다. 먹기에 바쁩니다.
다 드시고 마무리로 매생이떡국을 한번 드셔보세요...장흥에는 매생이도 아주 유명합니다.
이곳에서 매생이를 안 드시고 그냥 간다면 뭔가 놓친 기분이 들 것입니다. 그리고 혹시 같이 온 일행 중에 조금 미운 사람이 있으면
그분 먼저 주세요..알지요? 매생이는 보기보다 뜨거워서 잘못 하다가는 입천장이 데입니다.
풍부한 바다향이 물씬 풍겨나오는 매생이 특유의 향을 입안 가득 느낄 수가 있습니다.
전남 장흥군 장흥읍 예양리 186
061-863-3001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안맛집] 유명 프렌차이즈도 손들고 얼씬 못하는 천안 명품제과점 뚜쥬루 (0) 2012.04.13 [추억의 맛집 포천 이동갈비] 아련한 추억 포천 이동갈비를 찾아서 갑니다. 방송에 자주 얼굴을 비치던 김미자 할머니집 (0) 2012.04.06 [제주맛집] 유채꽃이 피어나는 산방산 시원한 밀면으로 답답한 속을 풀어보자. 산방식당 (0) 2012.03.16 [금산추부맛집] 환절기에 찾아오는 무기력증 인삼추어탕으로 원기회복 해보자 도랑가추어탕 (0) 2012.03.09 [영광맛집] 꽃게와 굴비의 아름다운 하모니 영광의 대표맛집 다랑가지 (0) 2012.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