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산추부맛집] 환절기에 찾아오는 무기력증 인삼추어탕으로 원기회복 해보자 도랑가추어탕맛집 2012. 3. 9. 06:00
충남 금산군 추부면에 가면 추어탕 특화거리가 있습니다. 그만큼 추어탕이 자신있다는 것이겠지요..
물론 여름에 몸보신으로 좋기도 하지만 지금같이 겨울에서 봄으로 넘아가는 길목, 허한 기를 보충해줄 수 있는 것이 음식중 하나가
바로 이 추어탕이 아닌가 합니다. 거기에다 인삼까지 곁들여서 먹는다면 더욱 금상첨화일꺼란 생각이 듭니다.
바로 그 추부추어탕 특화거리 중 인삼추어탕을 하는 집 하나를 소개합니다. 추어탕에 인삼을 송송 썰어넣어 양푼에다 맛깔나게 끓여 나옵니다.
마치 얼핏보면 음식점 분위기가 아니라 카페같은 분위기인데 개울가 옆에 있어 이름을 도랑가라고 지었나봅니다.
일행 일행 중 한명이 전에도 이곳에서 맛있게 먹었다며 자신있게 이집으로 들어갑니다.
기본적인 찬들은 정갈하게 나오는 편입니다. 맘에 드는 것은 찬들이 강약이 조절되어 나오는 것에 우선 만족을 합니다.
간이 센 찬과 간이 약한 찬들이 서로 조화를 이룹니다.
일반 추어탕 한 수저를 먹어봅니다.
역시 추어탕 특화거리의 음식답게 진한 맛이 우러나옵니다. 곱게 갈았는 지 입에 걸림없이 부드럽게 넘어갑니다.
드디어 제가 기대하던 양푼인삼추어창이 나옵니다. 뚝배기에다 나오지 않고 양푼에 나오는게 이색적입니다.
어긋썰어진 인삼이 보이고 안에는 수제비까지 들어있네요. 일반 추어탕 보다는 진한 맛이 덜 하지만 먹고 난뒤의 훈훈함이 좋아
환절기에 기력보충에는 더 없이 좋을 듯 합니다.
만물이 소생하는 봄 활동량이 적고 많이 움추렸던 몸을 보충시킬 음식 인삼이 들어간 추어탕 한그릇 어떠신가요?
금산의 자랑 인삼과 추부의 자랑 추어탕이 하나로 만난 도랑가에서 말입니다.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흥맛집] 장흥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이 있다. 장흥의 명물 장흥삼합 (0) 2012.03.30 [제주맛집] 유채꽃이 피어나는 산방산 시원한 밀면으로 답답한 속을 풀어보자. 산방식당 (0) 2012.03.16 [영광맛집] 꽃게와 굴비의 아름다운 하모니 영광의 대표맛집 다랑가지 (0) 2012.02.25 [서울맛집] 황학동 곱창골목의 추억 잊을 수 없는 그맛 오복이네 곱창 (0) 2012.02.24 [강원맛집] 횡성에서 한우만큼이나 유명한 더덕구이를 맛보러 가자 박현자네 더덕밥 (0) 2012.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