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탱탱하고 쫄깃한 문어가 너무 맛있었던 제주도민 맛집 추천 올랭이와물꾸럭 구제주점
    맛집 2020. 11. 2. 06:37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동생과 함께 제주도민 맛집 올랭이와물꾸럭 구제주점에 다녀왔는데요. 기대 이상으로 너무 맛있게 먹어서 여러분들에게도 추천하려고 해요.

     

    대표전화 : 064-755-3033

    영업시간 : 17:00~23:00 (라스트오더 21:00)

    휴무일 : 첫째, 셋째주 일요일

     

    올랭이와물꾸럭은 문어, 오리, 수육이 아주 맛있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서귀포에 하나, 제주시에 하나 이렇게 총 두개의 지점이 있어요.

     

    저희는 제주시에 살기 때문에 구제주점에 방문했는데요~ 제주 동문시장에서 불과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도 아주 좋았습니다~^^

     

    영업시간은 오후 4시 30분부터 저녁 11시까지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밤 늦게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이곳에서 술한잔 하기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워낙 유명한 제주도민 맛집 이기 때문에 방송출연도 다수 했었는데요~심지어 여행객들 뿐만 아니라 제주도민들도 줄서서 먹을 정도랍니다. 얼마전엔 가수 성시경씨도 방문했었다고 하네요~

     

    가게내부는 그리 크진 않았지만 깔끔하고 청결하여 위생걱정은 전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았는데요. 한쪽엔 입식테이블, 다른 한쪽엔 좌식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저희는 문어삼합中과 올랭이와 물꾸럭 2인분을 주문했는데요~ 저희가 워낙 먹보남매다 보니 일반사람들 보다 많이 먹는다는 걸 참고해주셨으면 합니다 ^^;;

     

    기본 밑반찬은 가지무침, 갓김치, 동그랑땡, 방풍장아찌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특히 방풍장아찌는 문어, 오리와 함께 쌈싸먹으면 그렇게 맛있다고 합니다~^^ 가수 성시경씨가 방풍장아찌 맛에 완전 반했었다고.....ㅎㅎ

     

    모든 메뉴가 나왔으니 전체샷 한번 찍어줘야겠죠?? 사진으로만 봐도 엄청 푸짐하고 맛있어보이지 않나요?? 역시 제주도민 맛집 다운 비주얼이네요~!!

     

     

    문어삼합 메뉴엔 전복구이, 문어숙회, 고기수육, 보쌈무김치, 갓치속젓, 마늘, 고추, 쌈무, 생강초절임, 고추장아찌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재료가 모두 국내산이기 때문에 엄청 싱싱하고 먹음직스러웠습니다.

     

    사장님이 아까 추천하신데로 방풍장아찌와 함께 곁들여 먹어봤는데요~~ 와우~!! 생전 처음 겪어보는 맛이었습니다. 가수 성시경씨가 반할만 하네요~

     

    싱싱한 상추에 방풍장아찌를 듬뿍올려 먹어봤는데요... 이건 정말 천국에서나 맛볼 수 있는 맛이었어요... 매일 삼시세끼 이것만 먹으라고 해도 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문어삼합을 드실땐 꼭꼭 방풍장아찌를 올려드시길 추천합니다. 진심 존맛탱입니다~!!

     

    문어삼합을 주문하면 이렇게 문어덮밥도 서비스로 주시는데요~ 단품으로 주문하시면 4천원에 즐기실 수 있습니다.

     

    문어덮밥은 비빔밥 먹듯이 쓱쓱 비벼 드시면 되는데요~ 문어덮밥 안엔 부추, 상추, 김, 콩나물, 문어장이 들어가있었습니다. 새콤한 맛과 쫄깃쫄깃한 문어의 식감이 아주 일품이었어요~^^

     

    문어삼합에 들어가있는 보쌈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어봤는데요~ 역시 저희 남매는 육식주의자라 고기라면 아주 환장한답니다~^^ ㅎㅎ

     

    이젠 얼큰한 올랭이와 물꾸럭이란 메뉴를 먹어보도록 할까요?? 가게의 이름과 같은 이 메뉴는 이 가게의 시그니쳐 메뉴라고 보시면 됩니다~^^

     

    얼큰한 맛이 일품인 올랭이와 물꾸럭은 탕안에 부추, 오리, 문어, 감자, 파, 당근, 약배추, 들깨가루가 듬뿍들어가 있었는데요. 건고추의 뒷맛이 꽤 매콤했어요~^^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앞에두고 소주한잔 안할수 없겠죠?? 문어삼합, 올랭이와 물꾸럭 모두 소주안주로 잘 어울렸습니다. 술이 아주 쫙쫙 들어가더라구요 ㅎㅎㅎ 진정한 제주도민 맛집 인정하겠습니다~ ㅎㅎ

     

    모든 식사를 마치고 집에 들어가기 전 소화도 시킬겸 해서 여동생과 동문시장에 잠깐 들렸는데요~ 제가 술을 마시는 바람에 여동생이 대신 운전해서 주차장까지 무사히 갈 수 있었습니다~^^

     

    평일 한적한 오후라 그런지 주차장은 나름 한산한 모습이었어요~ 주말에 오면 주차하기 정말 힘든 곳이죠 ^^;;

     

    재래시장은 질좋고 신선한 재료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돌아다니며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한데요~

     

    개인적으로 이렇게 시끌벅적한 재래시장의 활기찬 모습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동문시장안엔 우리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제주도민 맛집들도 상당수 존재한답니다~^^

     

    캬~ 노릇노릇하게 삶아진 족발 보세요~ 엄청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밥먹은지 한시간도 안됐는데 족발을 보니 또 배가 고프네요;;;; 이래서 제가 살이 계속 찌는가 봅니다...ㅠㅠ

     

    전복이 아주 싱싱해 보이네요~ 확실히 대형마트보다 재래시장의 물건들이 훨씬더 싱싱한 것 같아요.

     

    제주도 하면 역시 은갈치 아니겠습니까~!! 은갈치 특유의 은색빛깔이 아주 곱습니다~

     

    품질좋은 한치 6마리가 2만원~!!! 확실히 대형마트보다 저렴합니다~ 훨씬 싱싱하기도 하구요~^^

     

    동문시장의 회는 진심 가성비의 끝판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싱싱한 광어회와 대방어를 단돈 1만원에 먹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저도 배터지게 회가 먹고 싶을때면 이렇게 동문시장의 회를 자주 구입한답니다.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딱새우회도 단돈 1만원~^^ 미리 손질을 다 해놨기 때문에 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동문재래시장에선 먹는거 말고도 이런 제주관련 기념품샵들도 많이 있는데요~ 제주를 상징하는 동백꽃 열쇠고리 하나 구입해 왔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여동생과 함께 제주도민 맛집 가고 동문시장도 구경해봤는데요~ 올랭이와 물꾸럭 구제주점은 솔직히 이번에 처음가봤는데 정말 기대 이상으로 푸짐하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특히 술 좋아하시는 분들에 강력추천 할게요~ 술이 아주 쭉쭉 들어가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거예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히계세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