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천!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이춘옥고등어쌈밥 수목원테마파크나의 여행이야기/제주도 2020. 3. 21. 06:00
가족들이 찾아와 함께 제주 나들이를 해 봅니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어디가 좋을까 찾아보다가 맛집과 관광지까지 다녀왔습니다.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서 이춘옥고등어쌈밥 방문을 하였고, 관광지는 근처 가까운 곳에 있는 수목원테마파크 다녀왔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하기에 적합한 맛집과 관광지입니다.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서 방문한 맛집은 정말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제주도에서 고등어쌈밥이라는 단어를 처음으로 만들어서 오픈한 원조 맛집입니다. 잘 익은 묵은지와 함께 나오는 고등어묵은지찜을 먹었는데요. 밥 두공기는 뚝딱하게 되었습니다. 맛있는 점심식사를 하고 나서는 근처 관광지를 들렸는데 여러가지 테마로 구성이 되어 있는 곳으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다양한 곳입니다. 제주도민분들이 정말 많이 방문하시는 곳이기도 하고, 관광객분들도 많이 방문하는 인기많은 곳이랍니다. 인기 많은 곳 답게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놀다 왔습니다. 가족들과 그리고 친구들, 커플 데이트 장소로도 좋은 두곳 추천해드리겠습니다.
T. 064-799-9914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방문한 맛집입니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중 맛집으로 추천해드리는 곳인데. 맛있는 음식과 함께 멋진 바다뷰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영업시간은 09:00부터 21:00까지입니다. 그리고 매주 수요일은 휴무일이니 참고하시고 식당 전용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편하게 주차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식당에 전용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간혹 주차하기가 어려우면 식사를 하기 전부터 고생을 한 것 같아서 기분이 별로더군요. 이곳은 그런 주차 걱정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주차를 하고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이곳은 누구나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위치에 있기도 합니다. 제주공항과도 가까워서 관광객분들에게도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으로 인기가 많은 곳이죠. 그리고 제주도 여행오시면 많은분들이 해안도로를 가실텐데요! 애월해안도로를 가기 전 식당에 들려서 식사를 하고 가시는분들도 많습니다.
식당안이 정말 넓어서 인원이 많은 단체인 경우에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이 많고, 식당 내부 모습도 쾌적한 곳입니다. 식당에 들어가자마자 깨끗한 느낌을 뿜어내고 있는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곳은 아침일찍 식사가 가능한 곳이기도 해서 더욱 좋은 곳인데요. 아침식사 가능한 곳이고, 메뉴도 아침식사 메뉴로 딱 좋으니 더욱 좋습니다. 아침에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고, 뿐만 아니라 점심과 저녁 모두 해결 가능한 곳입니다. 중간에 쉬는 브레이크타임이 없으니 부담없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과 식사를 하러 오신분들은 유아의자도 준비되어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한쪽 벽면에 다녀가신분들의 메모가 남겨져 있더군요. 방명록처럼 쓰여져 있는데 정겨움이 느껴지는 곳이었습니다.
우리는 고등어묵은지찜을 주문하고 기다렸습니다. 고등어도 좋아하는데, 거기에 묵은지까지 함께 들어 있는 찜이라고 하니 무척이나 기대가 되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기본반찬들이 나옵니다. 반찬은 표고버섯볶음과 콩자반, 땅콩멸치볶음, 무말랭이, 무생채, 김치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쌈밥으로 먹는 메뉴이기 때문에 상추쌈도 같이 나왔죠. 그리고 추가로 먹는 반찬들은 따로 준비되어 있는 셀프코너에서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추가반찬들은 먹을만큼 직접 가져다 먹을 수 있으니 더욱 좋았습니다. 셀프코너인만큼 음식이 남지 않도록 적당히 먹을만큼달 가져가서 먹어야겠죠? 반찬이 나오고 나서 얼마 지나지 않아 메인 요리인 고등어묵은지찜이 나왔습니다.
모든 음식들이 나오니 상이 정말 푸짐해졌습니다. 그리고 맛있는 음식과 함께 멋진뷰까지! 아주 좋았습니다. 이렇게 멋진뷰 바로 앞에서 식사를 할 수 있으니 너무나 좋았고 뷰가 좋으니 음식맛도 더욱 좋게 느껴졌습니다.
고등어묵은지찜에는 김치 한포기가 통째로 들어 있습니다. 한포기가 통째로 들어 있으니 더욱 맛있어 보이고 양도 푸짐합니다. 그냥 딱 보기에도 푹 잘 익은 묵은지인 것 같죠? 사실 잘 익은 묵은지 하나만 있어도 밥 한공기는 뚝딱하게 됩니다. 묵은지를 먹어보기 전부터 맛이 상상이 되어서 입안 가득 군침이 고이기도 했습니다. 먹음직스러운 모습에 손이 바빠지기 시작했습니다. 얼른 먹어보자면서 집게와 가위로 묵은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기 시작했습니다.
묵은지를 자르기 위해 집어서 들어보면 밑에 큼직한 고등어가 짠하고 나타납니다. 얼른 묵은지를 싹뚝싹뚝 잘라보았죠. 제주도에서 고등어쌈밥 원조 맛집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었답니다. 많은분들이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중 맛집으로 추천해주기도 하였고 제일 먼저 양념을 살짝 먹어 보았는데 양념맛 자체가 좋습니다. 역시 음식에 제일 기본인 양념맛이 좋으니 그냥 밥에 슥슥 비벼서 먹기에도 좋았습니다. 이날은 정말 많이 먹을 생각이 없었는데도 밥 두공기를 먹고 오게 됩니다.
뜨근한 밥 위에 묵은지를 하나 딱 올려서 한입 먹어 보았습니다. 와 먹어본 사람만 아는 그 맛! 잘 익은 묵은지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한번 맛을 보니 손이 멈출줄을 몰랐죠. 본격적으로 고등어를 맛보기 전부터 묵은지만 연속으로 몇번을 먹었는지 모르겠네요. 그만큼이나 묵은지의 맛이 좋았습니다. 묵은지를 먹고 나서 고등어도 얼른 먹어 보았습니다. 고등어는 크기도 큼직했습니다. 고등어살을 발라서 먼저 밥 없이 먹어 봅니다. 부드러운 속살이 최고였죠. 고등어살을 양념 국물에 푹 담갔다가 먹으니 더욱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밥과 함께 먹기도 하고, 밥 위에 고등어와 묵은지 삼합을 만들어서 먹기도 하였습니다. 이 세가지 조합이 얼마나 좋던지.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맛있게 먹다보니 사람들이 많이 찼더군요. 조금 늦은 점심식사를 하고 있었는데도 꽤 많은 사람들이 있었답니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중 인기가 많은 맛집이라는 것을 실감하게 되었답니다. 가족들과 외식장소로도 좋고, 친구들과의 모임 장소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식당이 넓고 테이블이 많기 때문에 인원이 많은 모임 장소로도 딱이었습니다.
고등어쌈밥이다보니 상추가 정말 푸짐하게 나오는데 상추도 싱싱한 상추여서 더욱 좋았습니다. 재료들이 전부 신선한것 같아서 맛이 더 좋았습니다. 반찬들도 간이 많이 쎄지 않고 밥과 먹기에 딱 적당해서 맛있었습니다. 반찬들도 메인요리만큼이나 맛있게 먹었습니다. 남김없이 깔끔하게 먹었죠. 음식들이 워낙 맛있기도 했고, 반찬들은 전부 셀프로 추가해서 먹는 것이여서 음식들이 남지 않았답니다. 다 먹고 나서 깨끗하게 비워진 그릇들을 보니 진짜 잘 먹고 가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큼직한 상추 하나를 골라서 위에 밥과 고등어 등을 올려서 먹어 보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왜 쌈밥으로 먹는지 알겠더군요. 생각했던 것 보다 상추와의 조합이 아주 좋았습니다. 한번 쌈을 싸서 먹기 시작하니 계속해서 쌈을 싸서 먹게 되었습니다. 나중에는 크기가 점점 커지더군요. 그래도 입도 점점 커지는건지 입안 가득 차도록 넣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원조맛집답게 여러 TV 프로그램에도 방영이 된 곳입니다. 많은 곳에서 인정받은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한쪽에 방영되었던 프로그램 사진도 걸려 있답니다. 식사를 다하고 나서 구경을 하고 가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간식거리들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우도땅콩 엿과 선인장 엿, 감귤 초콜렛 등이 준비되어 있더군요. 관광객분들도 많이 오시는 맛집인 만큼 준비를 해두신 것 같습니다. 제주도에서도 유명한 것들이여서 많은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여행 오신분들은 기념품으로, 선물용으로 사고 가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맛있는 식사를 하고 기념품들도 구입해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늦은 점심식사다 보니 더욱 맛있고 든든하게 먹고 나왔습니다. 제대로된 한끼 식사를 했다면서 다들 좋아했습니다. 맛있게 먹고 나서 다음 목적지는 어디가 좋을까 고민을 하다가, 근처에 있는 곳으로 가기로 하였죠. 그리 멀지 않은 거리에 있는 관광지를 방문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든든하게 먹었으니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곳을 찾다가 선택하게된 관광지이죠. 식당에서 차를 타고 약 1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
T. 064-742-3700 도민분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은 관광지 중 하나인 이곳. 제주시 핫플레이스로 인기가 많은 곳이랍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09:00부터 21:00까지입니다. 제주 한라수목원 바로 옆에 위치한 곳이여서 두곳을 함께 들리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테마파크인만큼 여러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는 곳이랍니다.
구경거리도 많고,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것도 많답니다. 본격적으로 관람을 하기 전에 1층에 기념품샵 같은 곳도 있었는데 사진을 유리에 넣어주는 기념품도 있네요. 커플분들이 많이 하는 기념품이라고 합니다. 특별하게 추억을 간직하고 싶으신분들은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신 VR체험관과 3D 착시아트관, 5D 입체영상관, 아이스뮤지엄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에는 아이스뮤지엄이 있는데요. 한여름에도, 한겨울에도 얼음세상이 펼쳐지는 곳이랍니다. 여름에도 준비해주시는 담요를 입을 정도로 추운 곳이랍니다. 여러가지 모양의 얼음조각들이 전시되어 있고, 대형 얼음미끄럼틀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워낙 추운곳이다보니 주의사항을 꼭 체크하시고 관람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즐겁게 노는 것도 좋지만 안전하게 노는것이 중요하겠죠? 특히나 아이들과 오신분들은 주의해서 관람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도 준비를 마치고 안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들어가는 순간부터 와 하는 감탄사가 저절로 나오는 곳이랍니다. 온세상이 얼음 세상이여서 신기하기도 하고 놀랍기도 한 곳입니다. 직접 들어가서 볼 수 있는 커다란 이글루도 있습니다. 이글루 안에 침대와 이불 등도 있어서 진짜 실제 이글루 같더군요. 마차 모양이 있기도 하고, 자동차 모양이 있기도 합니다. 이곳은 어른들도 신기해하는 곳인만큼 아이들도 정말 좋아하는 곳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시는분들도 정말 많은 곳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고, 연인들이 데이트를 즐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관광지이기 쉽지 않은데요. 이곳이 바로 남녀노소 좋아하는 곳인 것 같습니다.
대형 미끄럼틀은 생각보다 속도가 빨라서 정말 재미있습니다.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탑승이 가능한 대형 얼음미끄럼틀입니다. 준비되어 있는 동그란 썰매를 가지고 위로 올라가서 쑥 내려오면 되는데요. 속도가 빨라서 스릴 넘치는 미끄럼틀입니다. 처음에 안타겠다고 했다가 뒤늦게 타보았는데 정말 재밌습니다. 어른들도 이렇게나 재미있어하는데 아이들은 얼마나 재미있어할까요. 아이들은 계속해서 연속으로 타면서 정말 좋아하더군요. 아이들이 많이 타는 미끄럼틀이기도 해서 조심조심 타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밑에 먼저 탔던 사람이 없는지 확인을 한 후에 출발하는 것 잊지마세요! 그래도 5세 이하 어린이들과 65세 이상 노약자분들은 탑승 불가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얼음조각들을 어떻게 만들었을까 신기하기도 하고, 녹지 않는 것이 신기하기도 하였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디테일이 살아 있는 조각들이랍니다. 커다란 얼음조각이 여러가지 모양으로 변신했을 것을 상상하니 너무 멋지기도 했습니다. 역시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중 방문해보기를 잘 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실내관광지이기도 해서 더욱 좋습니다. 날씨에 상관없이 관람이 가능한 곳입니다. 무더운 여름이나, 추운 겨울 또는 비가 오는날에도 언제든지 관람이 가능하니 정말 좋습니다. 실내관광지를 찾아서 방문하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참고해서 방문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내에서도 충분히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는 곳입니다. 직접 체험해보고,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관광지입니다.
2층에는 VR체험관과 5D 영상관, 아이스크림과 초콜릿만들기 체험장이 있습니다. 눈앞에서 움직이는듯한 느낌을 주는 영상관은 정말 신기했습니다. 영상은 시간에 맞춰서 상영이 되고, 약 7분 동안 감상을 하게 됩니다. 그리 긴 시간이 아니기도 하고, 그렇다고 짧은 시간도 아니여서 딱 적당하고 좋았습니다. 상영시간이 정해져 있는데 사정상 상영시간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념품샵과 카페도 있습니다. 기념품샵에는 여러가지 아기자기한 기념품들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실내에 카페까지 있으니 정말 이곳에서만으로도 충분히 시간가는 줄 모르게 놀게 된답니다. 재미있게 관람을 하다가 카페에서 커피를 마셔보기도 하였습니다. 즐겁게 관람을 하다가 여유롭게 커피까지 마셔볼 수 있으니 너무나 좋았습니다.
VR 체험도 아주 재미있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오신분들은 아이스크림과 초콜릿만들기까지 한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직접 초콜릿을 만들어 보고, 초콜릿이 굳는 시간동안은 또 놀고 있으면 되니 좋겠더군요.
그리고 바로 옆에는 수목원길 야시장도 열리는데 두곳을 함께 들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하절기에는 18:00부터 23:00까지, 동절기에는 17:00부터 22:00까지 운영되고 있는 곳이랍니다. 다양한 푸드트럭과 플리마켓 등이 있는 곳으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먹거리들이 많기도 하고 타로점을 보거나 캐리커쳐를 그려주는 등 즐길거리도 많답니다. 야시장이 열리는 시간에 방문하시는분들은 함께 방문해보아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근처에 신비의 도로와 러브랜드 등 다른 관광지들과도 가까워서 함께 들려보면 좋은데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중 인기 많은 곳들이 많은 위치이니 더욱 좋습니다. 주변에 가볼만한곳들이 많으니 여행 중 들리기에도 좋습니다.
여러가지 착시 사진을 찍어 볼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다양한 주제의 작품들이 많아서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그리고 어떻게 찍어보면 착시 사진이 잘 나오는지도 나와 있고, 어느 위치에서 찍으면 잘 나오는지 위치까지 표시되어 있습니다.
여러가지 재미있는 사진들을 찍어 볼 수 있습니다.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시는분들은 방문하면 더욱 좋아할 곳이랍니다. 사진을 찍을 때는 잘 몰라도, 찍고 난 후에 사진을 보면 착시사진이 완성되니 정말 신기하죠. 우스꽝스러운 표정으로 사진을 찍어본다면 더욱 재미있는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정말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한 관광지에서만 정말 많은 즐길거리가 있어서 시간가는 줄 몰랐죠. 어느새 관람을 끝나고 나니 어두워졌더군요. 정말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나서 다음에 또 방문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이렇게 다녀왔던 맛집과 관광지까지 보여드렸는데요.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맛집과 관광지로 추천해드리는 곳입니다. 아침식사부터 저녁식사까지 가능한 이춘옥고등어쌈밥 방문해서 맛있는 고등어묵은지찜 드셔보세요. 입맛이 없었던 분들도 밥 한공기는 뚝딱 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맛있는 식사를 하고 나서는 근처 가까운 거리에 있는 수목원테마파크 들려본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관광지로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가족들 또는 친구들, 연인과 함께 가기에도 좋은 곳이니 참고해서 방문해보세요. 멋진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나의 여행이야기 > 제주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오름등반 후 피로를 한꺼번에 날릴 수 있었던 숲의스파 (0) 2020.09.24 힐링의 시간 서귀포 마사지 (0) 2020.05.04 봄에 떠나는 제주여행코스 원시패밀리 (0) 2020.03.19 신나는 제주 봄여행 수월봉전기자전거 (0) 2020.03.14 실속이 넘쳤던 제주도 선물 (0) 2020.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