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도 김밥] 독특하면서도 건강한 제주시김밥 노형동에 있는 제주 김초밥 마시설렘 그리고 감성 in Jeju/오늘은 뭐먹지?(제주도맛투어) 2017. 2. 14. 17:00
제주도 김밥 중 독특하며 건강한 제주시 노형동에 있는 제주 김초밥 마시
요즘 제주도에는 독특하며 다양한 프리미엄김밥집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각 지역마다 둘러보며 김밥을 맛 보는 것도 재미있을 꺼 같습니다.
제주시 노형동에 새로운 김밥집이 문을 열었는데 조금은 독특합니다. 비트를 갈아 밥물을 하여 독특한 색이 예쁘고 하귤로 숙성시킨 직접 만든 비법초를 넣어 김초밥을 만드는 제주 김초밥 마시가 그곳입니다.
제주 로컬푸드를 지향하여 왠만한 식재료는 모두 제주산을 쓴다는 제주 김초밥 마시는 또 하나의 제주의 웰빙김밥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전에 일식을 하셨다는 사장님의 세프복장이 전형적인 일식복장입니다. 제주에 어울리는 자신만의 독특한 김밥을 만들어 보고자 다양한 시도를 해 보았다고 하며 아직은 전부는 아니지만 될 수 있으면 제주의 식자재로만 만든 대표적인 제주의 김밥을 만들고자 하는 의지가 돋보입니다.
핑크빛 밥의 색감이 너무나 예뻐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습니다.
사장님께 양해를 얻어
주문한 흑돼지 김초밥과 치즈참치김초밥 마는 과정을 담아봅니다.
[흑돼지 김초밥]
[치즈참치 김초밥]
일반 김밥이 담백하다고 하자면 제주 김초밥 마시의 김초밥의 맛은 감미롭다고 해야 할 듯 합니다. 각기 개성을 가진 비트와 감귤초의 조합이 서로 부딪치지 않고 조화롭게 어울리고 흑돼지 김초밥은 구수한 맛이 가미되어 어른들이 좋아할 맛이고 치즈참치 김초밥은 부드러워 학생들이나 여성들이 좋아할 듯 합니다.
김초밥의 특성이자 장점은 약간 밥을 식혀서 초를 넣어 밋간을 하기때문에 식어도 그 맛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가 있어 포장을 하여 나중에 먹어도 비슷한 맛을 낸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합니다. 테이크아웃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김밥입니다.
제주도는 저마다의 아이템으로 신선한 제주의 식재료로 자신만의 독특한 레시피를 강조하는 식당들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제주의 김밥도 마찬가지 인데 오늘 새롭게 알게 된 제주 김초밥 마시도 독특한 색감과 맛이 재미있는 개성 강한 제주의 김밥집이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설렘 그리고 감성 in Jeju > 오늘은 뭐먹지?(제주도맛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도 이색먹거리] 성읍맛집 제주 전통초가에서 먹는 독특한맛집 수제빅버거 (0) 2017.05.06 [제주시맛집] 제주시 가성비 최고의 소갈비숯불구이 손사장네 행복하소 (0) 2017.03.27 [제주시 흑돼지맛집] 제주시에서 즐겨찾는 흑돼지맛집 노형동 돈사촌 (0) 2017.02.03 [제주도맛집] 제주도 토종닭을 전문으로 하는 제주시 맛집 조천읍 도리골토종닭 (0) 2016.12.28 [제주시맛집]제주시 칠성통에 입점한 의령소바에서 모처럼 냉소바를 즐겨봅니다. (0) 2016.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