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울진여행] 대게의 고장 울진에서의 1박2일 즐기기
    나의 여행이야기/경상도 2012. 4. 24. 07:00

    자연 그대로의 모습으로 맑고 푸른 바다와 청정한 계곡 인간의 손길이 많이 닿지 않아 더욱 자연스러운 대게의 고장 울진의 여러 모습을 1박2일동안 담아봤습니다. 하늘을 닮아 하늘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는 바다에서는 동해특유의 거친 모습으로 강인하게 다가와 바라보는 내내 심장 박동치는 소리를 들어야 했고 그 웅장함에 자연으 대단함을 느낄 수가 있었고 첫날 내리는 비에 울진의 아름다운 모습을 재대로 볼 수가 없나 안타까워 했고 밤새 몰아치는 바람과 쏟아지던 비는 아침에 언제 그랬나는 듯이 많은 구름속에 해가 겸염쩍게 미소지으며 울진의 아침을 밝게 열어줍니다. 울진에서의  1박2일.. 몰랐던 매력들이 하나 둘씩 나오기 시작하고 짦게만 느껴졌던 이번 여행에 무척 아쉬움을 느끼게 합니다.

     

     

    서울에서 오전 8시에 출발하여 약 4시간 30분의 시간이 걸리네요..금강산도 식후경이라 울진에 도착하자 마자  제일 먼저 들렸던 곳은 식당입니다. 죽변 앞바다에서 잡은 신선한 대구로 맑게 끓인 시원한 대구탕으로 주린 배를 가득 채웁니다. 생태탕이 유명한 곳이었으나 일본 대지진이후 대구탕으로 품목을 전환 오히려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비도 오고 축축한 기운에 대구맑은 탕으로 기운을 가득 담아봅니다.

     

     

    다음에 들린곳은 민물고기 생태체험관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자라는 민물고기라는 단일주제로는 국내최대의 규모로 각지역에서 서식하는 지역고유종들을 전시하여 알지 못했던 희귀어도 볼 수가 있고 해외의 열대어 전시관도 있어 아름다운 열대어의 모습들도 구경할 수가 있습니다.

     

     

     

    경상북도 울진군 근남면 행곡리 228

    054-783-9413

    홈페이지 : http://www.fish.go.kr/

     

     

     

    다음은 한국동란에도 전쟁이 일어난 줄 몰랐다는 오지중의 오지 원시의 모습 그대로의 풍경을 담고 있는 곳 굴구지 마을로 이동합니다. 왕피천 하류에서 99구비를 돌아들어가야 겨우 도착할 수 있는 이곳은 산촌체험마을이 설립되어 있습니다. 금강송숲과 아름다운 계곡이 있는 곳으로 이곳에서 숙박하고 맞이하는 아침의 신비하면서도 싱그러운 아침은 그야말로 최고일듯 합니다.

     

     

     

     

     

    경상북도 울진군 근남면 구산3리 1567-1

    054-782-3737

    홈페이지 : http://www.gulgugi.co.kr/

     

     

     

    월송정을 가는 도중 울진 대풍헌에 잠시 들려봅니다. 이곳은 조선시대에 구산포에서 울릉도로 가던 수토사(搜討使)들이 순풍을 기다리며 머물던 장소로 조선시대 울릉도를 관리하던 수토사들의 출발지라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가진 곳 입니다.

     

     

     

     

    경상북도 울진군 기성면 구산리 054-789-6921

    문화재청 홈페이지 : http://www.cha.go.kr/korea/heritage/search/Culresult_Db_View.jsp?mc=KS_01_02_01&VdkVgwKey=23,01650000,37&queryText=(`대풍헌`)<in>z_title

     

     

     

    관동팔경의 최남단에 위치한 월송정은 고려시대 창건되었고 이곳 지명이름은 월송리(月松里)이지만 정자 이름은 월송정(越松亭)이라는 다른 뜻의 이름을 적어 이곳을 찾는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유발시킨 곳이기도 합니다.  금강송의 웅장한 숲길이 매력적이고 바다가 훤히 보이는 월송정은 울진이 자랑하는 대표적인 명소이기도 합니다. 

     

     

     

     

    경북 울진군 평해읍 월송리 362-2

     

     

     

    울진 대게홍보전시관에서는 대게의 종류와 성장과정 그리고 울진의 어업현황등 먹기만 하였고 대게에 대해서는 몰랐던 여러가지 정보들이 밀집해 있습니다. 또한 대게를 이용한 요리 등도 설명되어 있어 대게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가 있습니다.후포여객선터미널 2층이라 접근성도 좋고 최근에 개관한 이곳은 울진에 들려 대게도 먹고 대게에 관한 궁금증도 풀 수 있어 꼭 한번쯤은 들려봐야 할 곳이라 생각이 듭니다.

     

     

     

    경북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1056 후포여객선터미널 2층

     

     

    울진에 들려 대게를 먹어보지 않고는 그냥 갈 수는 없죠.. 울진대게는 매월 12월에서부터 이듬 해 4~5월까지 맛 볼수가 있고 그 속살이 쫄깃쫄깃하고 담백해서 일찌기 왕실에 진상항 특산품이기도 합니다. 울진항에서 약 23km 떨어진 왕돌초에서 서식하는 대게를 으뜸으로 친다고 합니다. 대게와는 비슷하나 사철 먹을 수 있고 대게와 비교적으로 가격이 착한 홍게를 먹어봅니다.  홍게 또한 지금 시기에는 속이 꽉차 살이 많고 맛이 좋아 적절한 가격에 마음껏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하여튼 홍게대게로 배를 가득 채웁니다.

     

     

    울진에서 맞이하는 두번째 날입니다.  밤새 세찬 바람과 함께 몰아치던 비는 그 기운이 다 되었는 지 순식간에 사라지고 하늘이 점차 발가집니다. 숙소에서 바다까지는 약 5분거리 아침을 바다에서 맞이하고자 일찍 일어나 바다로 걸어나갑니다. 오산항을 바라보는 방파제를 걸어가면서 거칠게 밀려오는 파도를 바라봅니다.  방파제 끝 등대에서 구름속에 숨은 해가 방긋이 얼굴을 내밀고 길을 비치는 햇살이 화창한 하루를 예고 합니다.  날씨가 무척 좋을 듯 하고 아침이지만 바닷바람이 시원하게 느낄 정도로 이날 하루는 더울 듯 합니다. 항시 느끼지만 아침은 항상 신선하게 다가 옵니다.

     

     

     [오산앞바다]

    울진이 야심차게 내놓고 자랑스럽게 여기는 해양레포츠의 출발지인 울진해양레포츠센터 입니다. 세계에서 두번째 아시아 및 대한민국에서는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는 스킨스쿠버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수심5m의 풀장을 가지고 있어 앞으로 다이버를 꿈꾸는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교육을 받고 아름다운 바다를 직접 경험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숙박시설도 마련되어 장기교육도 어려움이 없어 본격적인 해양레져의 시작을 알리는 울진의 야심찬 시작점이 될 듯 합니다. 더군다나 이곳 앞 바다에 요트 계류장도 건설중이라 해양레저의 매카가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해양레포츠센터에서 먹은 아침]

     

    경북 울진군 원남면 오산리 931

    054-781-5115

    홈페이지 : http://www.uljinleports.co.kr/

     

    친환경 자연의 아름다움이 숨쉬는 곳..울진 엑스포공원으로 갑니다. 아름다운 유채꽃이 우리를 반갑게 맞이하고 이곳에서는 소박하지만 아기자기한 아쿠아리움과 곤충생테체험관, 아열대 식물관 등 여러가지 볼거리가 많아 있습니다.  특히 아쿠아리움에는 비교적 작은 수조이지만 다이버와 함께 하는 아쿠아쇼를 구경할 수가 있고 특히 물곰의 재롱을 볼 수가 있어 아이들이 무척 즐거워 할 듯 보입니다.  곤충생태체험관은 곡성에 이어 이곳 울진에서 찾게 되는데 이곳 역시 자주 볼 수 없는 여러가지 곤충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아쿠아리움]

     

    [곤충생태체험관]

     

    울진의 특미 대게를 가지고 맛있게 요리를 한 대게돌솥비빔밥..이 맛을 보지 않고 돌아가신다면 무척 후회를 하실듯 합니다. 제주의 성게 비빔밥, 거제의 멍게 비빔밥, 통영의 굴 비빔밥, 전주의 육회 비빔밥, 그리고 진동의 미더덕덮밥등 지역의 특산물을 가지고 만드는 지역의 특미는 그 지역만이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맛이기 때문입니다. 

     

     

    경상북도 울진군 죽변면 봉평2리 118번지 주두원씨 소유의 논에서 발견된 삼국시대 신라의 율령비 1988년에 세상에 그 모습을 드러내었습니다. 신라 법흥왕 11년(524)년도에 만들어 진것으로 당시까지 알려진 신라의 비문 가운데 가장 이른 시기에 속하는 것으로 고대사 연구가 활성화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이를 기념하여 2011년 6월23일날 울진 봉평신라비전시관을 개관하고 실내전시관과 야외 비석공원을 조성하여 각 지역에서 발견된 비석의 모형을 전시 국내최고의 비석전시관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울진이 자랑하는 또 하나의 아름다운 풍경이 있는 곳 드라마 폭풍속으로의 촬영지 폭풍의 언덕을 찾아갑니다.  버리이어티 1박2일이 나중에 찾아가 더 많이 알려진 이곳..날씨 맑은 날 찾아가니 더욱 아름다운 풍경이 보입니다. 울진에 들려 이곳을 그냥 지나치면 많이 후회할 듯 보입니다. 아름다운 하트해안도 한번 구경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죽변항에 들려봅니다..폭풍속으로 촬영지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죽변항이 있습니다.. 한가한 포구의 풍경도 둘러보고 이곳에서 파는 대게도 함 맛보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볼거리로 울진이 발돋음하고 있습니다.  먹거리 볼거리등이 풍성한 울진..돌아오는 주말 울진여행을 꿈꾸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