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여행][이색 볼거리] 국내 최초의 주방기구 테마파크 셰프라인월드나의 여행이야기/제주도 2011. 9. 12. 01:00
독특한 발상의 도전적인 테마공원 셰프라인 월드
아주 특이한 테마공원입니다..역시 제주도라서 가능한 테마파크 자사제품을 이용해 테마공원을 만든다는 것은 이곳 제주이기에 가능한 독특한 문화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자난 제주도 방문할때도 공사중이었던 셰프라인월드..이곳에 과연 어떤 내용의 테마가 들어설까 많이 궁금하기도 하였습니다.
드디어 올해 즉 2011년 5월 18일날 개장을 했네요..
역시 주방기기 전문회사 답게 입구에서 부터 주방기기를 형상화한 조형물들이 눈에 띕니다.
넓게 조성된 공원 이곳저곳에 주방기기 조형물을 테마로 한 이색적인 테마공원임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공원 가운데 우뚝 솟은 언덕이 있어 올라가 봅니다.
이곳은 한라산 오름전망대라 하며 셰프라인인 자랑하는 미니 한라산위에서 셰프라인월드 주변을 둘러싼 9개의 오름과 한라산의 아름다운 능선을
볼 수 있도록 조성된 곳이라 합니다. 중간에 간이 폭포도 만들고 자그마한 동굴도 만들어 올라가는 길을 심심치 않게 만들었습니다.
미니 한라산을 둘러싸고 흐르는 작은 개울도 만들어 운치를 더 하고 있습니다.
마치 작은 제주도를 형상화 한 느낌도 듭니다..작은 제주도에 바로 한라산이 우뚝 솟은 듯해 보이기도 합니다.
전망대에 오르면 앙증맞고 귀여운 후라이팬이 안내판 역활을 합니다.
바로 이곳에서 9개의 오름과 한라산의 아름다운 능선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름과 내림을 통해 깔끔하게 정리된 동산의 아름다움도 한 몫을 하는 거 같습니다.
역시 주방기기 전문회사가 만든 테마파크이다 보니 자사제품의 전시실 또한 조성되어 있습니다.
농림전시관도 있어 제주전통의향토음식을 체험하고 직접 만드는 체험장도 있고 여러가지 전시시설들이 보입니다.
오늘은 이곳에서 빙떡만들기를 시현하며 시식도 할 수 있네요.
셰프라인의 메인이자 최대크기의 주방기구 조형물들이 자리잡은 중앙광장입니다.
이곳에서 커다란 주방기구 조형물에서 아기자기한 사진도 찍고 잔디광장에서 도시락도 먹으며 놀 수 있는 잔디광장입니다.
그외 봄에는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벚꽃터널도 조성되어 있고 바람개비 언덕등 아이들이 좋아라 할 수 있는 송사리 잡기 무료체험등
여러가지 구성을 해 놓고 있습니다. 편안히 도시락을 지참해 소풍가는 느낌으로 오면 좋을 듯 합니다. 올해 개장을 했으니 앞으로 더욱 발전할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곳으로 앞으로가 더욱 기대가 됩니다. 또한 이곳이 정착된다면 또 다른 기업테마파크가 생겨날 수도 있을듯한 눈여겨 보는 시선들이
꽤 많이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세프라인 입구에 있는 편의점에는 이색적인 것이 하나 있네요..
테마파크를 나오면서 시원한 음료 하나 먹으러 들어갔다가 한쪽 벽면에 추억쪽지를 써서 붙이는 공간이 눈에 띕니다.
무심코 볼펜을 하나 들어 한자 적고 저도 붙여봅니다. 나중에 이곳에 다시 들릴 때 제 글이 남아있나 찾아보는 재미가 있겠네요.
'나의 여행이야기 > 제주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여행] 곶자왈 동굴속의 카페에서 차 한잔 어때요? 동굴의 다원 다희연 (0) 2011.09.28 [제주여행]제주에서 제주느낌이 흠뻑드는 미로공원 메이즈랜드 (0) 2011.09.15 [제주여행]제주도의 푸른 하늘과 푸른바다 그 푸르름을 만끽하며 바람가득 싣고 바다로 나간다. 애월 노아요트 (0) 2011.09.11 [제주여행] 천년의 역사와 전설속에 자연의 그대로 고이 품은 제주도의 또하나의 섬 비양도 (0) 2011.09.10 [제주여행] 제주에서 재미있는 추억을 사진에 담아보자...제주 트릭아트박물관 (0) 2011.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