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 제주 신혼부부 가구
    설렘 그리고 감성 in Jeju/제주이야기 2020. 10. 27. 07:39

    오랜만에 결혼 소식이 들렸습니다. 친구가 제주 신혼부부 가구 둘러보는 데 같이 가 줄 수 있냐고 해서 탐모라가구 다녀왔지요. 전에 다른 친구가 이사할 때 이곳에서 가구를 맞췄던 기억이 납니다. 제주에서 유일하게 친환경자재를 사용하는 곳이라 새집증후군 예방이 되어 좋더군요.

     

    미리 전화를 한 뒤 방문했습니다. 전화번호는 064-742-1433 / 010-4154-1433 이에요. 제주에 큰 가구 공장도 있는 업체인데 시내에 전시매장도 있어서 저희는 그쪽으로 갔습니다.

     

    가구점 가기 전에 먼저 친구를 만나 카페에 들렀다가 가을 꽃 구경도 갔습니다. 결혼 준비하면서 제주 신혼부부 가구 뿐만 아니라 신경 쓸 게 많다보니 올 해 제대로 꽃을 본 적도 없다고 해서요.

     

    며칠 전에 서부농업기술센터에 꽃이 만발했다는 소식을 들어서 와보았습니다. 기대 이상으로 예쁘게 피어있는 꽃들에 기분까지 화사해집니다.

     

    맨드라미와 코스모스로 유명한 꽃밭입니다. 저는 여기처럼 맨드라미가 멋지게 군락을 이룬 곳은 보지 못했거든요. 꽃밭이 넓어서 사진 찍기에도 편했습니다.

     

    원래 농업기술센터라서...알려지지 않은 관광지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계셨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규모가 커서 문제될 것은 없었지만요.

     

    야자수와 다양한 색상의 꽃들이 어우러진 풍경...특히 맨드라미의 붉은빛은 불타오르는 것처럼 선명해서 열정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친구에게 인생샷 하나 남겨주고 싶어서 사진 굉장히 많이 찍었어요.

     

    이런 날씨라면 어디서 무얼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며칠 사이 부쩍 날씨가 쌀쌀해져서 금방 겨울이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마음이 급해지기도 합니다. 11월에도 제주의 멋진 풍경 즐기러 열심히 다녀야겠어요.

     

    꽃구경을 마친 뒤 제주 신혼부부 가구 보러 시내로 돌아왔습니다. 아직 시내 매장은 지도에 등록이 되지 않은 것 같은데요, <제주 제주시 서광로 78-10> 로 입력하고 오면 찾기 편합니다.

     

    이곳은 맞춤형 가구를 전문으로 하는 곳입니다. 자동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제주도내 최대 규모의 공장에서 만든 제품을 바로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맞춤 가구라 해도 가격이 합리적이에요.

     

    이사 시즌인 신구간에도 7일 이내에 시공이 가능할 정도로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AS 도 품목에 상관없이 1년 동안은 가능합니다.

     

    가구를 고를 때에는 디자인적인 측면만 고려하면 후회하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실용적인 부분은 물론, 자재까지 꼼꼼하게 체크해보아야 하지요.

     

    이곳은 제주에서 유일하게 친환경자재를 사용해서 맞춤가구를 주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저 어릴 때만 해도 안 그랬는데 요즘은 아토피 환자도 흔하잖아요. 먹는 음식 뿐만 아니라 우리가 생활하는 집안의 가구들도 몸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특히 새집에 이사가는 경우에는 더욱 조심해야 하지요. 저는 가구 디자인보다 더 중요한 것이 어떤 자재를 쓰는지라 생각합니다. 한번 구입하면 보통 10년 이상 사용하게 되니 말입니다.

     

    친구는 아직 입주일까지 넉넉하게 남아서 여러 제주 신혼부부 가구 매장들을 둘러보는 중이라 합니다. 친환경 목재를 사용해서 E1 마크를 받은 가구는 거의 못 봤다고 하더군요.

     

    특히 친구는 비염이 있어서 새 가구 들이는 것에 민감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이곳의 가구는 UV 건조공법으로 유해물질을 증발시키고 멸균 작용도 마쳤다고 하더군요.

     

    꼭 방문을 하지 않더라도 전화 상담 후 실측하고 견적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직접 샘플을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며 확인하는 것도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가구 자재에 대해서는 친구나 저나 사실 잘 모릅니다. 하지만 왠지 모르게 두드리고 만져보게 되네요. ㅎㅎ

     

    친구가 제주 신혼부부 가구 고르면서 제일 신경 쓰는 곳이 주방이라 합니다. 예비 부부 둘 다 요리를 좋아하거든요. 하지만 신혼집 크기가 아담해서 주방을 한없이 크게 만들 수는 없으니 최대한 효율적인 방향을 생각해보고 있다고 합니다.

     

    창고와 드레스룸 등이 넓게 마련되어 있는 집이 아니라면 수납이 잘 되는 가구들을 들여야겠지요. 저는 예전에 예쁘고 아담한 가구들을 좋아했는데, 살다보니 실용성 있게 수납되는 가구에 더 끌립니다.

     

    아직 실측을 하지 않았지만, 씽크대의 대략적인 견적을 부탁드려 보았습니다. 1m 에 기본 60만원 정도 생각하면 된다고 하셨는데, 어떤 자재를 사용하는지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긴 합니다.

     

    인덕션만 해도 어떤 브랜드의 어느 모델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가격의 차이가 크니 말입니다. 친구는 식기세척기와 오븐도 둘 예정이라 나중에 제대로 견적을 받아봐야겠더군요.

     

    샘플 매장이 있기는 하지만, 맞춤 가구 전문업체이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대로 가구 설계가 가능해서 좋습니다. 친구 같은 경우에도 남들과 비슷한 집 말고, 부부의 개성을 살린 집을 만들고 싶다고 합니다.

     

    모니터에서 보는 것과 실제 자재 샘플을 보고, 만져보는 것은 상당히 다른 느낌입니다. 옷 하나를 사더라도 인터넷 쇼핑으로 사면 제품 사진과 다른 경우가 많으니 말입니다. ㅎㅎ

     

    친구 부부는 요즘 인테리어 서적을 쌓아두고 보고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어느 정도 집안 분위기와 사용할 자재들에 대해 디테일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일은 즐겁지만 그만큼 고민거리들도 함께 따라오는 것 같습니다. 그럴 땐 주변 친구들이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확실히 고민의 무게가 줄어드는 것 같아요.

     

    이곳에서 진행했던 실제 가구 작업 사진들도 받아보았습니다. 친구처럼 붙박이부터 모든 가구를 새로 하는 고객 뿐만 아니라 주방이나 욕실 등을 부분적으로 리모델링 하는 분들도 많으신 것 같더군요.

     

    디자인은 고객이 원하는대로 주문 가능하기 때문에, 작업 사진은 얼마나 깔끔하게 잘 되었는지만 참고했습니다.

     

    친구는 코로나 때문에 신혼여행을 제대로 가지 못할 것 같다고 하더군요. 대신 그 비용을 집 인테리어에 더해 사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인테리어 마친 후에 동영상 보낸다고 하니 기대 중입니다.

     

    맞춤 가구를 전문으로 하는 탐모라가구 가격 뿐만 아니라 자재까지 마음에 들어서 제주 신혼부부 가구 들이기 좋은 곳입니다. 제주에서 유일하게 친환경자재를 사용하는 가구점이지요. 인테리어 업자들에게 납품할만큼 규모가 큰 업체라는 점도 안심이 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