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별한 수중촬영 제주 스냅사진설렘 그리고 감성 in Jeju/제주이야기 2020. 6. 22. 17:29
아름다운 자연을 품고 있는 제주에 반해 멋진 화보를 담고자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인스타나 페이스북에 보면 다양한 제주스냅사진들이 올라오고 있는데 저들마다 참 다양한 컨셉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만큼 소재가 많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는 거지요. 이제 또하나 톡특함을 뽐내는 새로운 스튜디오가 선을 보이는데 그것은 바로 수중촬영전문 스튜디어입니다. 서귀포시 상효동에 위치한 망고스튜디오는 국내 최대의 수중촬영장으로 3개의 수중스튜디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은 물론 웨딩이나 프로필 등 제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에게도 좋은 아이템으로 좀 더 특별한 컨셉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망고스튜디오는 대관을 기본으로 하고 필요시 드레스대여나 아쿠아메이크업, 전문가촬영 등도 지원이 됩니다. 수중촬영장은 청정 제주의 맑은 물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그냥 마셔도 상관없을 정도로 깨끗합니다. 그렇기에 눈도 아프지 않고 풀장 고유의 냄새도 나지 않는다는 것이 최고의 장점입니다.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스튜디오에서는 전문가들의 기본교육을 받고 촬영시 옆에서 지원을 해 주기 때문에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습니다. 단, 물을 무서워하면 몸이 굳어 자연스러운 포즈가 나오지 않는데 그것도 두세번 거듭하다 보면 쉽게 적응해 자연스러운 포즈가 나오기 시작하네요. 즉흥적으로 와서 촬영하기 보다는 사전 제주여행시 미리 컨셉을 정해 나만의 독특한 사진을 남기는 것이 포인트겠지요.
미리 의상을 준비 못했다면 준비된 옷을 대여하시면 됩니다. 이제 오픈을 하였기에 아직 다양한 의상이 준비되지는 못했지만 시간이 갈수록 그 수량이 늘어나겠지요. 미리 나만의 컨셉을 맞춰 줄 의상을 준비하면 금상첨화겠지요.
오늘 촬영자도 처음 접하는 초보입니다. 처음 한 두번 입수때에는 적응을 못해 표정이 어색했는데 횟수를 거듭할 수록 표정과 자세가 자연스러워집니다. 그만큼 스텝을 믿고 촬영에 임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스텝들은 항시 프레임밖에서 대기하고 있기 때문에 전혀 위험하지 않아요.
촬영자의 표정에서 알 수 있듯이 이제는 편안함이 느껴집니다. 생각보다 쉽지는 않지만 이 순간이 지나면 또 하나의 멋진 추억으로 자리잡겠지요. 그리고 친구들에게 부러움의 대상이 될 것 입니다. 쉽게 쵤영할 수 있는 곳이 아니잖아요.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나만의 멋진 베스트포토샷이 되겠지요.
잠시 쉬어가는 타임입니다. 멤버가 바뀔때마다 더욱 멋진 사진촬영을 위해 유리를 닦아줍니다. 익살스런 몸짓으로 재미를 주는데 이거 또한 막간의 즐거움이네요. 스튜디오안에는 웃음이 터져버립니다.
대기하고 있던 두번째 친구가 들어갑니다. 처음에 찍었던 친구의 모습을 지켜봤던 터라 마음의 준비를 하고 들어갔지만 생각처럼 물속에서 자세가 쉽지가 않습니다. 아무리 적응이 빠르다 해도 한번 경험을 해봐야 그 느낌을 알겠죠. 역시 긴장감이 엿보이네요.
오늘 경험해 보고 느낀 한가지 팁은 처음부터 잘하려 하지말고 물속에서 천천히 적응을 해 나가는 것이 오히려 쉽게 편한 자세가 나옵니다. 서두를수록 당황하기 때문이죠. 마음을 비우고 물에 나를 맡긴다는 생각으로 임하면 임할 수록 자연스러운 자세가 나오게 됩니다.
본인은 느끼지 못하지만 쵤영을 하는 스튜디오에서는 그 모든 것이 보이기 때문이죠. 친구들과 함께 촬영한다면 그 느낌을 서로 공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역시 시간이 지나니 이번 촬영자의 표정도 편안해짐을 느낍니다. 불안함이 없으니 자연스런 표정이 나오는 거지요. 수중촬영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시간입니다. 카메라를 의식하지 않아 자연스러운 사진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제주 스냅사진의 독특한 컨셉 수중촬영은 한번 경험해 볼만한 또다른 아이템입니다.
보통 한번 쵤영에 체력에 따라 3~5번의 입수가 진행되는데 적응이 늦는 경우 그 횟수가 더 늘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물속이라 숨을 쉴 수 없기 때문입니다. 촬영을 하다 숨이 차면 바로 신호를 보내면 됩니다. 그러면 대기하고 있는 스텝이 바로 스쿠버용 호흡기를 전해주지요. 그러니 본인은 편안히 촬영에만 임하면 됩니다.
일반인들의 촬영이 끝나고 전문모델의 쵤영이 진행됩니다. 시작부터 여유로움이 장난이 아니네요. 좀 더 집중하기 위해 음악까지 틀어달라고 합니다. 촬영을 끝낸 친구들도 구경왔는데 그저 탄성만 지릅니다. 모델촬영 후에 찍을 껄 후회를 합니다. 어쩌겠어요. 시간이 안 맞는 걸... 자연스러운 자세는 경험에서 나오는 것이라 보고 따라해도 전문모델의 여유로움은 따라할 수 없는 것이지요.
수중촬영의 장점을 잘 살린 포즈들이 속속 보여집니다. 저 역시 수중촬영은 처음인데 그 매력에 흠뻑 빠지기 시작합니다. 일반 스냅사진하고는 또다른 묘미가 있기 때문이죠. 색다른 프로필사진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아주 제격인거 같아요.
어느새 물아일체가 되어 자신만의 세계로 몰입하는 모델의 자세는 갈수록 아름다워지네요. 덩달아 촬영하는 모델의 감정에 이입되어 집중하게 됩니다. 서로 다른 공간에 있지만 이 순간만큼은 고스란히 생각이 전해지는 느낌이 들게 되어 신기하기만 합니다.
분명 물속에 있는데 바람소리, 새소리, 풀벌레소리가 들리는 듯한 착각에 빠져들게 됩니다. 역시 전문모델은 클라스가 다르네요. 제주 스냅사진의 새로운 패러다임 수중촬영 전문스튜디오 대박입니다.
조만간 전통제주해녀복장도 구비되겠지요? 다양한 의상을 대입할 수도 있고 그 아이템은 무궁무진 할듯 합니다. 제주도는 드라마나 영화등 다양한 촬영이 많이 들어오는데 조만간 이곳 망고수중쵤영전문 스튜디오에 섭외가 물밀듯이 들어올 듯 합니다. 좋은 아이템이잖아요.
이제 오픈한 수중촬영전문 망고스튜디오를 찾아가봤습니다. 독특하게 애플망고를 재배하는 농장에 위치하고 있고 그 안에는 애플망고를 취급하는 카페도 있어 다양한 망고종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나만의 독특한 제주 스냅사진을 원하신다면 수중촬영에 한번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설렘 그리고 감성 in Jeju > 제주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유산축전 제주] 불의 숨길, 만년의 시간을 걷다. (0) 2020.07.22 7월의 제주 가볼만한곳 수국명소 혼인지 (0) 2020.07.03 방구석1열에서 즐기는 제주감귤꽃페스티벌 (0) 2020.05.30 가격까지 마음에 들었던 제주시 가구 매장 (0) 2020.05.17 제주도 스쿠터 대여 해서 신나게 달린 제주 바다! (0) 2020.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