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착한식당 제주 섭지코지 짬뽕 자금성설렘 그리고 감성 in Jeju/오늘은 뭐먹지?(제주도맛투어) 2020. 4. 13. 06:24
중식은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중식을 좋아하는분들이라면 제주 섭지코지 짬뽕 먹어보길 추천합니다. 성산에 위치한 자금성 이라는 맛집입니다. 현지인분들에게는 굉장히 유명한 맛집이기도 합니다. 맛도 좋고 가격도 착한 식당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중식을 좋아하는 친구를 위해 적극 추천하면서 방문을 하였습니다. 얼큰한 짬뽕부터 자장면과 볶음밥, 탕수육까지 제대로 먹고 왔습니다. 점심으로 아주 푸짐하게 먹고 나서 근처 섭지코지까지 방문하였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고 나서 멋진 풍경을 보니 더욱 아름답게 보였습니다.
T. 064-783-0103 둘째, 넷째 일요일 휴무일이고, 영업시간은 09:00부터 20:00까지입니다.(마지막 주문 19:30) 중식당인데도 아침일찍 영업을 시작하는 곳입니다. 아침식사도 가능한 곳이기 때문에 더욱 인기가 많은 곳인 것 같습니다. 가게 앞에 3~4대 정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아니면 성산일출봉이 보이는 해녀탈의장 앞 공터에도 가능합니다. 식당과 10미터 정도밖에 안되니 주차를 하고 걸어가도됩니다. 주차를 하고 가게 안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주차를 하고 으로 들어가면 점심시간이여서 더욱 분주하게 움직이는 모습입니다다. 여러 중식 메뉴들이 있는 이곳. 성산 토박이분이 운영하는 식당으로 현지인분들이 많이 찾는 식당입니다. 제주 섭지코지 짱뽕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고, 다른 여러 자장면과 탕수육 등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깔끔한 식당 안의 모습입니다. 식사를 하기 위해 자리에 앉아서 주문을 하였습니다. 중식당에 오면 무엇을 먹을지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역시나 짬뽕을 좋아하는 친구는 고추짬뽕을 주문하였고, 자장면과 볶음밥, 미니탕수육도 주문해보았습니다. 제주 섭지코지 짬뽕 적극 추천하는 곳이라고 하니 굉장히 기대하는 친구. 그리고 이미 맛을 아는 저도 얼른 먹어보고싶어서 혼이 났습니다. 아는맛이 더 무섭다고 굉장히 기다려지더군요.
여러 테이블들과 함께 아이들와 방문한 분들을 위해 유아의자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이들도 좋아하는 자장면 맛집이다보니 가족외식 장소로도 인기만점인 곳입니다. 이날도 아이들과 온 분들이 있었는데, 자장면을 맛있게 먹는 모습이 너무나 귀여웠습니다. 친구들과 잠시 이야기를 나누며 기다리니 금방 음식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주문한 음식들 중에서 제일 먼저 미니탕수육이 나왔습니다.
사진으로 보기에도 정말 맛있어 보이는 미니탕수육. 실제로 보면 맛있는 냄새까지 더해지니 더욱 최고입니다. 이곳을 방문하는 날에는 꼭 먹고 가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미니탕수육인데도 양이 꽤나 많아서 푸짐합니다. 바삭바삭하게 튀겨져 나온 탕수육과 함께 소스가 나오죠. 소스는 사천탕수육소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일반 탕수육 소스와는 다르게 매콤한 맛이 나는 소스입니다. 그리고 새콤함과 달콤함까지 느껴지는 소스랍니다. 탕수육과 함께 먹기에 전혀 느끼하지 않은 소스로 정말 맛있습니다.
큼직한 탕수육 하나를 집어서 소스에 듬뿍 찍어서 먹어 봅니다. 바삭함과 부드러움이 동시에 느껴지는 맛입니다. 탕수육과 더불어 깐풍기도 인기가 많습니다. 맛있게 먹는 친구를 보면서 다음에는 깐풍기도 꼭 먹어보라면서 추천해주었죠. 조만간 친구들과 함께 한번 더 방문해야겠습니다.
제가 적극 추천해주었던 짬뽕. 제주 섭지코지 짬뽕 맛집으로 유명한 이유가 바로 이 짬뽕 때문입니다. 짬뽕이 등장하면서부터 모두의 시선을 끌게 됩니다. 한그릇 가득 푸짐하게 나오는 짬뽕입니다. 고추짬뽕에는 홍합과 꽃게, 오징어 뿐만 아니라, 전복과 소라까지 들어 있습니다. 해산물이 정말 푸짐하게 들어 있는데도 저렴한 가격인 8천원. 가격을 알게되면 더욱 놀라게 됩니다. 한그릇 가득 나오는 짬뽕을 한그릇을 먹으면 든든하게 먹을 수도 있고, 맛도 좋아 기분 좋게 먹을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아도 푸짐한 짬뽕. 국물 먼저 맛을 본 후에 탱글탱글한 면과 다양한 해산물까지 모두 먹어 봅니다. 국물에서부터 느껴지는 얼큰한맛이 아주 좋습니다. 얼큰하면서 매콤한 맛으로 말 그대로 맛있는 매운맛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콤한맛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모두가 좋아할 맛입니다.
현지인분들이 많이 찾는 중식당인만큼 관광객분들도 방문하기 좋은 맛집입니다. 제주 섭지코지 짬뽕 유명한 곳인만큼 근처에 가볼만한 관광지들도 많은 곳입니다. 섭지코지와 함께 성산일출봉, 베니스랜드 등과도 가깝습니다. 근처에 가볼만한 관광지들이 많으니 제주도 관광지도 구경하고 맛집까지 들려본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도민분들에게도, 관광객분들에게도 적극 추천하는 곳입니다.
꽃게의 살도 야무지게 먹어 보고, 작은 홍합 하나까지 남기지 않고 먹어 보았습니다. 해산물이 듬뿍 들어 있어서 국물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국물맛이 좋다보니 저절로 밥이 생각나기도 합니다. 짬뽕 국물에 밥을 말아서 먹는 것도 적극 추천합니다.
짬뽕과 자장면 모두 한입 가득 크게 먹어보는게 최고죠. 입안 가득 차도록 듬뿍 집어서 먹어 보았습니다. 먹는 내내 배가부른데도 끝이 없이 들어가더군요. 아주 배부르고 든든하게 먹고 왔습니다.
볶음밥도 굉장히 맛있어 보이죠? 볶음밥과 함께 자장소스가 듬뿍 나오고, 짬뽕 국물도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밥의 양이 아주 많습니다. 볶음밥과 자장소스를 잘 비벼서 먹어보면 맛있습니다. 볶음밥을 맛있게 먹다가 중간중간 짬뽕국물을 먹어주면 속까지 든든해지는 기분입니다.
자장면은 한그릇에 5천원입니다. 착한 가격인데도 양이 많은편이여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자장면도 소스를 잘 비벼서 한입 크게 먹어주면 최고죠. 자장소스가 입에 가득 묻도록 먹어 보기도 합니다. 자장면에 양파와 고기도 푸짐하게 들어 있습니다.
친구들도 짬뽕 맛집이라고 해서 왔는데 자장면까지 맛있냐면서 대만족해하더군요. 맛집으로 추천해서 데리고 오기를 참 잘했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제주 섭지코지 짬뽕 맛집, 거기에 자장면 맛집이라고 해도 될 곳입니다.
자장면에는 빠질 수 없는 단무지 하나를 딱 올려서 먹어보면 더욱 맛있습니다. 여러가지 메뉴를 주문하였는데도 모든 음식들을 모두 남김없이 먹고 나왔습니다. 다함께 먹으니 더욱 맛있고 든든하게 먹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친구들과 함께 방문했던 제주 섭지코지 짬뽕 맛집. 모두의 입을 즐겁게 해준 곳입니다. 근처에 방문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맛집입니다.
맛집에서 든든한 점심식사를 하고 나서 가볍게 걸어보기도 할 겸 섭지코지를 방문하였습니다. 속이 든든하니 천천히 걸으면서 바람을 쐬고 가기로 한 것이죠. 음식으로 입을 즐겁게 해주었다면, 제주도 섭지코지의 멋진 풍경으로 눈을 즐겁게 해주기로 하였습니다.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금방 도착을 할 수 있습니다. 차를 타고 가면 1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많은분들에게 인기 있는 제주도 관광지 중 하나인 섭지코지. 섭지코지는 제주도 방언으로 코지곳을 의미합니다. 코의 끄트리 모양처럼 비죽 튀어나온 지형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제주도 동부권에 있는 관광지 중 많은분들에게 사랑받는 곳입니다. 멋진 경치를 바라보면서 걸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연중무휴로 방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넓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본격적으로 쭉 둘러 보았습니다. 천천히 걸어서 가다보면 멋진 바다가 펼쳐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입장료가 무료이기도 해서 더욱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따로 주차요금만 지불하게 되니 참고하면 좋습니다. 제주도의 푸른 바다를 보고 있으니 저절로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배부르게 먹었으니 소화도 되고 바람도 쐬니 정말 좋았습니다. 높은 곳으로 올라갈수록 더욱 넓고 푸른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섭지코지에는 드넓게 펼쳐진 유채꽃도 볼 수 있습니다. 노란 유채꽃밭을 그냥 지나칠수는 없죠. 유채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 보기도 하고, 주변 풍경을 찍어보기도 했습니다. 유채꽃을 보면서 봄의 기운을 느끼고 싶은 분들은 꼭 방문해보세요.
이렇게 친구들과 함께 다녀왔던 맛집과 관광지까지 모두 대만족하는 곳입니다. 친구들과 또는 가족들과 함께 방문해보길 추천합니다. 제주 섭지코지 짬뽕 유명한 곳인 자금성 방문해서 든든한 식사를 해보세요. 아침부터 저녁까지 모두 식사가 가능한 곳이랍니다. 식사를 든든하게 하고 나서는 근처 관광지들을 둘러보아도 좋습니다. 제주도의 멋지고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관광지들이 많은 위치이니 여행 중 들리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설렘 그리고 감성 in Jeju > 오늘은 뭐먹지?(제주도맛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육즙가득한 제주 한화리조트 맛집 오도록흑돼지 (0) 2020.04.15 두툼한 삼치회 제주시내 횟집 다미회 (0) 2020.04.14 갈매기살 먹으러 제주 이도동 맛집 (0) 2020.04.12 두가지 다잡은 제주 대명리조트 맛집 (0) 2020.04.11 남다른 쫄깃함! 서귀포 횟집 (0) 2020.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