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성게요리전문 서귀포 성게 맛집 일출봉거북식당
    맛집 2020. 2. 23. 06:00


     

    제주도에 오면 많이 드시는 음식 중 하나가 성게요리가 아닐까 싶은데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귀한 음식으로 많은 인기가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서귀포 성게 맛집 유명한 곳인 일출봉거북식당 방문을 하였습니다. 도민분들에게는 이미 친숙한 식당일텐데요. 성산일출봉 바로 근처여서 여행 오신 관광객분들도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성게요리전문점인만큼 제주도 특색이 많이 나는 식당이랍니다.


    오랜만에 친구와 함께 서귀포를 가게 되었습니다. 근처 가게 되면 꼭 들리는 맛집.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곳으로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맛있는 성게칼국수와 성게비빔밥을 먹고 왔습니다. 신선한 성게가 듬뿍 들어가 있어서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맛 볼 수 없는 성게 맛을 즐기고 왔스빈다. 점심식사를 마치고 나서는 근처 가까운 곳에 있는 빛의벙커에도 들렸습니다.  색다른 전시관으로 인기가 많은 곳인데요. 작품 감상도 하고 사진도 찍고 오기 좋은 곳입니다.

              


    제일 먼저 식사를 하기 위해 식당을 찾았습니다. 영업시간은 06:00부터 21:00까지입니다. 아침 일찍부터 영업을 시작하는 곳으로 성산 지역주민분들 중 백사람분들이 많이 방문하시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침 일찍 영업을 시작하는데도 중간에 쉬는 브레이크타임이 없답니다. 언제든지 부담없이 방문해볼 수 있는 곳이여서 더욱 좋습니다. 가게 앞에 2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고, 근처에 주차를 하고 들어가보았습니다.

           


    주차를 하고 안으로 들어가보면 이미 식사를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희도 자리에 앉아서 주문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여러 메뉴 중에서 고민하다가 성게칼국수와 성게비빔밥을 주문하였습니다. 참고로 이곳에서는 해물라면과 성게칼국수를 제외하고는 1인 식사 주문을 하더라도 갈치구이가 반찬으로 나옵니다. 소진되기 전까지는 서비스로 먹어 볼 수 있습니다.

              


    주문을 하고나서 조금 기다리니 금방 음식들이 나왔습니다. 이후에 갈치구이까지 나와주니 상이 아주 푸짐해졌습니다. 기본반찬으로는 건갈치볶음과 감자볶음, 호박무침, 갓김치, 배추김치가 나왔습니다. 반찬 중 건갈치볶음은 조금 색다를 수 있는데요. 반찬으로 먹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입맛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와 친구는 정말 좋아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성게비빔밥에는 성게미역국이 함께 나옵니다. 메인요리부터 반찬들까지 군침 고이는 모습입니다. 보기에도 좋은 음식이 맛까지 좋으니 최고입니다. 얼른 음식들 하나씩 맛 보기 시작했습니다.

            

      

    성게칼국수는 그냥 보는 것보다 더 많은 성게가 들어 있습니다. 성게는 약하고 부드럽게 때문에 금방 퍼지기가 쉬운데요. 칼국수는 끓여서 만들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것 말고도 더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국물색도 진하고 맛도 아주 깊습니다. 저는 칼국수를 먹게 되면 제일 먼저 국물을 한입 먹어보는데요. 깊고 진한 맛의 국물이 아주 일품입니다. 나중에는 국물에 밥을 말아서 먹어도 맛있을 국물이랍니다. 성게칼국수라고 해서 비린향이 날까 걱정하시는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비린향은 거의 없이 깔끔한 맛이니 꼭 한번 드셔보세요. 어른들 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무척이나 좋아할 맛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오셔도 갈치구이까지 있으니 걱정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 젓가락 크게 집어서 먹어 보면 입안 가득 퍼지는 성게향이 좋습니다. 날씨가 꽤 쌀쌀했던 날이여서 칼국수를 먹기에 딱 좋기도 했습니다. 역시 서귀포 성게 맛집 방문해서 점심을 먹기 잘했다는 생각을 하였죠. 진한 맛의 국물과 면이 아주 잘 어울립니다. 다녀온지 얼마 안되었는데도 또 생각나는 칼국수입니다. 조만간 또 서귀포 가야할 이유가 생겼네요.


    근처에는 가볼만한곳들도 많은 위치입니다. 성산일출봉 뿐만 아니라, 저희가 다녀왔던 빛의벙커도 차로 10분이면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가까운 거리이니 함께 들려보기 좋습니다. 그리고 광치기해변과 섭지코지 등과도 가까우니 함께 들려보면 좋습니다. 근처에 가볼만한곳이 많은 위치여서 관광객분들도 정말 많이 찾는 위치입니다. 여행 중 들리기 좋은 곳이니 관광지와 맛집까지 모두 들려보면 좋습니다. 

                   

     

    김치 하나를 딱 올린 후 면을 크게 집어서 먹어 봅니다. 김치도 맛있어서 칼국수와 먹기에 딱 좋았습니다. 뜨거훈 칼국수에 아삭한 김치는 환상의 궁합이었죠. 원래 어딜가든 김치가 기본적으로 맛있어야 맛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김치가 딱 적당히 익은 김치여서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너무 익거나 신김치가 아니여서 제 입맛에는 딱 좋았습니다. 김치부터 다른 반찬들과 메인 요리까지 아주 맛있는 곳입니다.

          

           

    성게비빔밥도 정말 맛있어 보이죠? 성게비비맙에는 당근과 적채, 오이, 김가루가 올라가 있고, 그 위에 성게가 가득 올라가 있습니다. 그냥 보기에도 성게가 정말 많이 들어 있는게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재료를 아끼지 않고 사용하니 더욱 맛있는 것 같습니다.

         

          

    성게비빔밥에 이렇게나 성게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성게비빔밥을 야무지게 슥슥 비벼서 먹어볼 준비를 합니다. 비빔밥은 원래 젓가락으로 비벼서 먹어야 더 맛있다고 하는데요. 그런거 생각할 틈이 없이 그냥 비벼서 얼른 먹어볼 생각밖에 없었답니다. 듬뿍 올려져 있는 성게와 야채들이 골고루 섞이도록 비벼준뒤 맛있게 한입 먹어 보았습니다. 역시 이맛이라면서 계속해서 먹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맛있게 먹다보면 왜 서귀포 성게 맛집 유명한곳인지 알게 된답니다. 이곳에 처음 방문하였을 때도 이 성게비빔밥을 먹고 바로 그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는 자주 찾는 단골이 되었죠.


    당근과 적채 때문에 식감이 아삭하고 성게의 부드러움까지 느껴볼 수 있습니다. 이 조합이 너무나 좋아해서 자꾸만 먹게 되는 맛입니다. 한번 먹으면 수저를 내려 놓을 수 없답니다. 성게 비빔밥을 크게 한 숟가락 뜬 후에 김치를 올려서 먹어보아도 맛있습니다. 배추김치도 맛있고 잘 익은 갓김치와 먹어도 아주 맛있었습니다. 야채와 성게 모두 싱싱해서 맛도 좋고 건강해지는 기분이었습니다.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성게요리 정말 최고입니다.

             

               

    성게는 몸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성게는 원기회복에도 좋고, 빈혈개선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관지 건강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인삼의 대표적인 성분인 사포닌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효소성분이 알코올의 해독작용을 해주어서 간기능개선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많은 효능을 지닌 성게! 맛도 좋고 몸에도 좋으니 자주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성게요리전문점인곳에서 먹으면 더욱 좋겠죠? 서귀포 성게 맛집 인기 많은 곳이니 꼭 한번 드셔보세요.

                        


    반찬으로 먹는 갈치구이도 가시를 발라서 맛있게 먹어 봅니다. 갈치구이도 제주도에서 많이 먹는 음식인데요. 이렇게 서비스로 받아서 먹으니 더욱 좋습니다. 가끔 여행오신분들은 갈치구이가 반찬으로 나오니 놀라기도 한다고 하네요. 가치살을 발라서 성게비빔밥에 올려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살짝 짭조름한 맛이 좋은 갈치구이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갈치도 몸에 좋은건 당연한데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뼈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한창 크는 아이들 성장발육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눈에 피로를 풀어주는 비타민 A가 들어 있어서 눈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성게미역국도 남김없이 먹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서비스로 나오는 국인데도 미역과 성게가 듬뿍 들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정이 넘쳐나는 식당으로 서비스가 좋은 식당입니다. 반찬들부터 메인음식까지 남김없이 깨끗하게 먹었습니다.

            

     

    이렇게 사진으로 보아도 또 먹고 싶은 맛입니다. 갓김치 하나 딱 올려서 크게 한입 먹었을 때의 맛이 생각이 나네요. 이 갓김치는 나중에 해물라면에 먹어도 맛있겠더군요. 사실 김치가 맛있으니 어느 음식에 먹어도 맛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 다른 음식들도 먹으로 또 방문을 해야겠습니다. 친구와 함께 맛있게 먹고 나오면서도 조만간 또 오자면서 이야기하였답니다. 서귀포 근처 가게 될 때면 꼭 빼먹지 않고 들리고 오는 곳입니다.


    성게칼국수와 성게비빔밥을 아주 맛있게 먹고 나왔습니다. 점심식사를 든든하게 하니 너무나 좋았습니다. 역시 맛있는 음식을 먹어야 기분도 좋아지고 스트레스도 풀리는 것 같습니다. 맛있게 먹고 난 후가 이날 하루 중 가장 기분이 좋기도 하였습니다. 이렇게 좋아하는 서귀포 성게 맛집 방문해서 식사도 하였으니 다음은 근처에 있는 빛의벙커에 가보기로 하였습니다. 어디를 가볼까 고민하는데 최근 빛의벙커 작품 전시하는게 바꼈다고 해서 방문해보기로 하였답니다.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금방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차를 타고 1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운영시간은 10월부터 3월까지는 10:00부터 18:00까지, 4월부터 9월까지는 10:00부터 19:00까지입니다. 입장마감은 마감 1시간 전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관람요금은 성인 15,000원, 청소년 11,000원, 어린이 9,000원,  유아 8,000원입니다. 36개월 미만은 무료입장이 가능하고, 제주도민 할인 적용도 가능하니 신분증 지참해서 방문하세요. 

            


    빛의벙커는 멋진 작품들을 빛과 음악을 통해서 감상하게 되는 곳입니다. 특별한 전시관으로 많은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예술박품에 대해 그리 잘 알지는 못하지만 감상하는 것은 좋아해서 재미있게 보고 왔던 곳입니다. 원래 처음에는 구스타프 클림트 작품들이 전시가 되었는데요. 현재는 반센트 반 고흐의 작품들이 전시가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화가가 아닐까 싶습니다. 반 고흐에 대해 알 수 있고, 작품들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반 고흐의 작품 전시는 2020년 10월 25일까지 계속 된다고 합니다. 오랜기간 동안 전시가 되고 있으니 종료되고 전에 관람하고 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난번 보았던 전시 작품과 달라진 부분도 정말 좋았습니다. 일정 기간을 정해서 이렇게 전시되는 작품들이 달라지는 것이 마음에 들더군요.

                

     

    빛과 음악을 통해서 전시가 되어 있는데요. 신기하고 멋져서 멍하니 감상을 하게 되는 곳입니다.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해서 그냥 바닥에 앉아서 관람을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커플들이 데이트 장소로도 많이 찾고, 아이들과 함께 오신분들도 많았습니다. 전시관이 어둡고 음악소리가 크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은 놀랄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이들과 방문하시는분들은 참고해서 관람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멋지게 바뀌는 작품들을 관람하면서 사진도 찍어 보았습니다. 오랜만에 문화생활을 즐기고 오니 정말 좋았습니다. 이제 제주도에서도 여러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되고 있는데요. 실내 전시관이기도 하니 날씨가 흐린날에도 문제 없습니다. 흐린 날씨로 실내관광지를 찾고 계시는분들에게도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제주도 가볼만한 관광지와 맛집을 찾으신다면, 서귀포 성게 맛집 유명한 곳인 일출봉거북식당 추천해드리고 빛의벙커도 추천합니다. 신선한 성게만을 사용하는 성게요리전문점으로 가성비 좋게 여러 음식들을 맛 볼 수 있습니다. 귀한 성게 음식들을 드시고 건강까지 챙겨보세요. 맛있는 식사를 하고 난 후에는 근처 빛의벙커를 방문해서 전시관람도 해보세요, 맛있는 음식과 문화생활까지 할 수 있는 곳들입니다.



    일출봉거북식당 T. 064-784-0994

    영업시간 06)00부터 21:00까지 (휴무일 없음)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