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든든하게 먹는 제주 한림읍 아침식사 한림칼국수 본점
    맛집 2020. 2. 19. 06:00



    하루를 힘차게 시작하기 위해서 아침식사를 하는 것도 정말 중요한데요. 쌀쌀했던날 든든한 아침을 먹기 위해 제주 한림읍 아침식사 하기 좋은 곳으로 유명한 한림칼국수 본점 다녀왔습니다. 올해는 제주도에 눈이 오지 않나 싶었는데, 겨울 막바지에 흰 눈이 오더군요. 추워졌지만 눈을 보니 꽤 좋았습니다. 한바탕 눈이 오고 난후 날씨가 꽤 추워져 제대로된 겨울날씨라고 생각되었던 날인데요. 추운 날씨에 더욱 더 생각나는 음식은 칼국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 중에서도 보말칼국수는 제주도에서 많이 먹는 칼국수입니다. 이날 방문했던 맛집은 보말칼국수와 닭칼국수를 판매하고 있는 곳으로 아침식사 하기 위해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아침일찍 식당에 도착을 했습니다. 제주 한림읍 아침식사 하기 좋은 곳으로 유명한만큼 많은분들이 계셨습니다. 도민분들 사이에서도 유명하고, 관광객분들도 많이 알고 계시는 맛집이여서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매주 일요일은 휴무일이고, 07:00부터 16:00까지 영업을 하는 곳입니다. 아침일찍 영업을 시작하는 곳이랍니다. 가게 뒤에 주차장이 따로 있어서 주차를 하시는분들은 참고하시면 됩니다. 주차를 하고 가게 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가게 안에도 정말 많은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셨습니다. 우선 먹을 메뉴를 고르고, 접수를 먼저 하고 기다리게 됩니다. 이곳은 대기표를 뽑고 줄을 서서 기다리는 거싱 아니라, 카톡으로 접수가 되고 있는 곳입니다. 인원수, 메뉴 등을 주문한 뒤 다른곳에서 대기를 하다가 카톡으로 연락이 오면 식사를 하러 가도 됩니다. 특히 추운 겨울이나 더운 여름에는 마냥 밖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는 것이 아니여서 좋습니다. 추운곳에서 떨며 기다리거나, 땀을 흘리면서 기다릴 필요가 없는 곳입니다. 이런 대기 시간도 편하니 자주 찾게 되는 곳입니다. 인기맛집들을 방문해보면 줄을 한참을 서야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곳은 이렇게 카톡으로 실시간 예약 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서 현재 웨이팅과 예상시간 등까지 확인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기다리가다 연락이 오면 식당으로 다시 들어가보는데요. 도착해서 거의 바로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메인요리들이 나오기전에 기본반찬들이 먼저 나왔습니다 이곳 기본반찬은 네가지인데요. 반찬들까지도 인기가 많습니다. 깍두기와 오징어젓갈, 무말랭이장아찌, 배추김치가 나오고 있습니다. 메인요리들과 아주 잘 어울리는 반찬입니다.

      


    기본반찬들은 직접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만큼 무한리필로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반찬 자체 맛도 좋고, 메인요리들과도 잘 어울려서 꼭 한번 더 가져다 먹게 되더군요. 사실 그냥 밥에만 먹어도 맛있을 반찬들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반찬들 뿐만 아니라 공기밥도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곳입니다. 반찬 옆에 셀프코너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공기밥도 무료이고, 반찬들도 무한리필이 가능한 곳인만큼 정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제주 한림읍 아침식사 가능한 맛집으로 자주 찾게 되는 이유입니다. 맛과 정이 모두 느껴지는 식당이랍니다. 아무래도 셀프로 무한리필 제공되고 있다보니 먹을만큼만 가져가서 먹는게 중요한데요. 먹을만큼 덜어서 먹어야 음식이 남지 않으니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안내문도 붙어있는것처럼 먹을만큼만 덜어가는거 잊지마세요.


    공기밥은 나중에 꼭 칼국수 국물에 말아서 먹고 갑니다. 보말칼국수에도, 닭칼국수에도 꼭 밥을 말아서 먹고 가게 됩니다. 그만큼 국물맛이 좋아서 마무리로 밥을 찾게 되더군요. 밥까지 먹어주니 더욱 든든하게 한끼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칼국수 드시는분들은 참고해서 밥을 말아서 드셔보세요.



     

    주문했던 메인음식들이 금방 나왔습니다. 먹음직스러운 음식들이 눈앞에 있으니 더욱 식욕이 자극 되더군요. 저는 아침밥을 꼭 먹어야하는 스타일이여서 그런지 정말 빨리 먹고 싶어서 혼났습니다. 얼른 사진 하나 찍어보고 후다닥 먹어 보았죠.

                             


    이건 식당에 오면 꼭 먹고 가야하는 음식이 아닐까 싶은데요. 바로 보말칼국수입니다. 이곳의 인기 메뉴이기도 하고 제가 정말 좋아하는 칼국수입니다. 보말칼국수에는 매생이도 들어가 있어서 국물이 걸죽한게 특징입니다. 국물 색 뿐만 아니라, 맛도 진하고 깊어서 아주 맛있습니다. 금방 나와 뜨근한 칼국수를 국물 먼저 얼른 한입 먹어 보는데, 따뜻한 국물을 먹어주니 온 몸이 따뜻해지는듯한 느낌이 아주 좋았습니다. 역시 겨울에는 칼국수가 더욱 땡기죠!

               

         

    사진으로만 보기에도 면이 아주 쫄깃쫄깃해보이죠? 국물 뿐만 아니라 면도 쫄깃하니 정말 맛있습니다. 아침식사 메뉴로 먹기에도 좋은 음식이여서 보말칼국수를 드시고 계신분들이 많았습니다. 제주도 여행오신 관광객분들은 일부러 보말칼국수를 맛보기위해 방문하시기도 하는데요. 제주도 대표 보말칼국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보말이 꽤나 많이 들어 있어서 씹히는 맛도 좋습니다. 보말칼국수는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고, 간기능 개선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맛있는 음식이 몸에도 좋다고 하니 더욱 좋습니다.     

                   

            

    보말칼국수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닭칼국수입니다. 진한 국물에 닭고기와 야채, 김가루가 뿌려져 있습니다. 닭고기 살이 쏙하고 발라질 정도로 아주 푹 익어서 들어 있습니다. 깊고 진한 국물과 닭고기까지 아주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보말칼국수를 뒤따라가는 인기메뉴입니다.

              


    식당 근처에는 볼거리가 다양해서 관광객분들이 아침식사를 하고 나서 여행을 시작하기에도 좋습니다. 실제로도 제주 한림읍 아침식사 하러 오시는 관광객분들도 쉽게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제주 예쁜 바다 중 하나인 협재해수욕장과 가깝고, 한림공원과 더마파크 등 주변에 관광지들이 많습니다. 가족들 또는 친구들과 방문하기 좋은 관광지들이 골고루 있어서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할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근처 숙소들도 많아서 여행하기에 딱 좋은 위치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여행하다보면 술 한잔 하시는분들도 많은데요. 다음날 해장음식으로 먹기에도 좋답니다. 진한 국물맛으로 속을 시원하게 풀어줄 수 있는 음식입니다. 아침식사메뉴로도 좋고, 숙취해소음식으로도 좋습니다.

                    


    그리고 영양보말죽도 인기가 많습니다. 죽도 마찬가지로 색이 아주 진한만큼 맛도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고, 소화가 잘 되지 않는분들이 먹기에도 좋은 음식이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생이보말전은 그냥 젓가락으로 쭉쭉 찢어서 간장에 찍어서 먹어야 제맛입니다. 그리고 반찬으로 나온 배추김치와 함께 먹어줘도 아주 맛있습니다. 상상만으로도 정말 맛있겠죠? 매생이보말전은 젓가락을 잡는 순간 순식간에 사라지게 됩니다. 바삭하면서도 촉촉한 식감이라 중독성이 강합니다. 저희는 아침식사로 먹는 것이여서 술은 마시지 않았지만, 매생이보말전을 먹으니 막걸리 한잔 생각나기도 하더군요. 다음에는 매생이보말전에 막걸리도 한잔 먹고 와야겠습니다. 비오는날 방문하면 더욱 좋겠네요.


    제주 한림읍 아침식사 하러 방문했던 맛집. 역시나 실망시키지 않는 곳으로 아주 든든하게 먹고 올 수 있었습니다. 맛있는 아침식사를 하고 나서는 근처에 있는 협재해수욕장을 잠시 들렸습니다. 날씨가 좀 춥기는 했지만, 오랜만에 협재 바다를 보고 가고 싶더군요.

              


    식사를 마치고 협재해수욕장에 도착하니 햇빛이 나기 시작하더군요. 바람이 차기는 했지만 햇빛이 나서 잠시 들리기에는 좋았습니다. 여름에는 정말 많은분들도 북적이는 곳이기도 한데요. 깨끗한 물과 주변에 많은 편의시설들로 물놀이하기에 좋은 곳이입니다. 그리고 요즘처럼 겨울에도 바다 감상하러 오기에도 좋은 곳이랍니다.

            

        

    제주도에서는 꽤 넓은 해수욕장으로, 화장실과 탈의실, 주차장 등이 잘 관리가 되는 곳입니다. 주차장이 넓은데도 방문하시는분들도 가득 차는 곳입니다. 주차를 하고 하얀 백사장을 천천히 걸으면서 바다를 감상해보았습니다.

     

    원래 바다의 모래는 맨발로 밟아줘야하는것인데... 이날은 꽤나 추워서 손으로만 살짝 만져보았답니다. 고운모래라고 하죠. 알갱이가 부드러운 모래로 촉감도 좋았습니다. 바다마다 모래의 촉감이 달라서 저는 이렇게 방문할때마다 손으로 만져보거나 발로 밟아보게 되더군요. 천천히 걸으면서 바다 가까이 다가가 바다풍경을 감상하기도 하고, 사진도 찍어 보았습니다.

      

     

    겨울이라 물에 들어간 사람들도 없고, 그저 바다만을 감상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물이 워낙 깨끗해서 속이 훤히 보이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예쁜 바다의 모습을 보고 있으니 자연스럽게 사진을 찍게 됩니다. 그냥 막 찍어도 멋진 사진을 남겨 볼 수 있었습니다. 제주도여행 오시면 제주도 바다 중 한군데는 꼭 들리실텐데요. 여러 바다들 중에서 서부권을 방문하신다면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제주도 예쁜 바다를 감상하고 근처 제주 한림읍 아침식사 유명한 맛집에서 제주 음식까지 맛본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가볍게 들린곳인데도 꽤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멋진 바다를 바라보고 바다산책을 즐기다보니 시간가는 줄 모르겠더군요. 아침식사를 든든하게 하고 나서 하는 바다산책이여서 더욱 상쾌하고 좋았습니다. 이렇게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는 것도 오랜만이다보니 더욱 좋았던 것 같습니다. 시원하게 부는 바닷바람을 마음껏 느껴보았습니다.


    제주 한림읍 아침식사 하기 좋은 곳으로 한림칼국수 본점 방문해보세요. 정성이 듬뿍 담긴 음식들을 먹어 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제주도의 보말칼국수를 제대로 맛보고 싶은 관광객분들에게도 추천해드리는 곳입니다. 여행 중 빠질 수 없는 먹방! 맛있는 제주 음식을 드시고 즐거운 여행을 만들어보세요. 그리고 여행중이 아니더라도,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하기 위해 아침식사는 필수로 해보세요. 아침을 든든하게 먹고 근처 협재해수욕장도 들려서 바다를 보고 온다면 더욱 상쾌한 하루가 될 수 있습니다.



    한림칼국수 T. 070-8900-3339

    영업시간 07:00부터 16:00 (매주 일요일 휴무)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