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성비최고 제주 아쿠아플라넷 맛집 제주 한성식당설렘 그리고 감성 in Jeju/오늘은 뭐먹지?(제주도맛투어) 2020. 4. 21. 06:05
제주도에서 한상 가득 푸짐하게 차려지는 맛집이 있습니다. 제주 아쿠아플라넷 맛집 으로 유명한 곳이기도한 제주 한성식당 입니다. 제주도 특색이 뚜렷하게 나타나는 음식들을 먹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 전복물회와 전복뚝배기, 옥돔구이까지 아주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제주 동부권으로 바람이나 쐬러 가자면서 만나게 되었는데요. 아쿠아플라넷에 들려 관람을 하고, 근처 맛집 방문해서 점심을 든든하게 먹었습니다. 푸짐하게 차려지는 음식들을 아주 기분 좋게 먹고 왔습니다. 점심을 든든하게 먹고 돌아가기 전 광치기해변까지 들렸습니다. 시원한 바닷바람을 쐬면서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친구들을 만나 동쪽으로 달리다가 아쿠아플라넷을 방문하였습니다. 매일 10:00부터 18:00까지 운영되고 있는 곳입니다. (매표마감 17:00) 현재 4월에는 한정 특별권으로 23,500원에 관람이 가능합니다.
여러가지 해양동물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입장과 동시에 화려한 수족관의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천천히 관람을 하기로 하고 쭉 둘러 보았습니다. 아쿠아플라넷은 가족단위로 오는분들이 참 많은 곳인데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곳이다보니 가족 나들이 장소로 인기가 많습니다.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신기하게 관람을 하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이 정말 귀엽기도 합니다.
아쿠아플라넷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은 이곳이 아닐까 싶은데요. 대형수족관에 다양한 동물들이 헤엄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보면 사진으로 보는 것 보다 더욱 크고 근사한 모습입니다. 대형수족관 앞에 잠시 앉아서 한참을 바라보게 됩니다.
현재는 코로나 때문에 임시로 오션아레나 공연과 바다사자 사진촬영 등 몇가지 체험들은 중단이 되었다고 하더군요. 몇가지 프로그램들이 중단이 되었지만 볼거리는 여전히 다양한 곳입니다. 시간가는 줄 모르게 시간을 보내게 되는 곳이랍니다.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천천히 관람을 하고 사진도 찍어보면서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관람을 끝내고 나자 점심시간이 좀 지났더군요. 서둘러 제주 아쿠아플라넷 맛집 으로 향했습니다. 차를 타고 1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여서 금방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식당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안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T. 064-782-4646 영업시간은 07:30부터 22:00까지입니다. 휴무일은 명절전날과 당일에만 쉬고 있다고 합니다. 아침 일찍부터 식사가 가능한 곳인데요. 아침식사를 하러 방문하는 분들도 정말 많은 곳이랍니다. 아침식사부터 저녁식사까지 모두 책임져주는 맛집입니다.
주차를 하고 안으로 들어가봅니다. 주차장 시설이 완비되어 있는 곳이기 때문에 편하게 주차가 가능하네요. 내부모습은 깔끔한 모습입니다. 좌식과 입식테이블이 모두 있고 테이블 수도 많아서 많은 인원 수용이 가능한 곳입니다. 인원이 많은 경우인 단체 손님들도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좌식테이블이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 같습니다. 가족외식, 모임장소로 많은 인기가 있는 곳이라 생각이 듭니다.
여러가지 많은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는 곳입니다. 늦은 점심인만큼 다 먹고 싶더군요. 고민끝에 전복뚝배기와 전복물회, 옥돔구이를 주문하였습니다. 뜨근하게 먹는 뚝배기부터 시원한 물회까지 제대로 먹어보기로 하였죠.
제주도 특색이 느껴지는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는 곳인만큼 여행온 분들에게도 인기만점인 곳입니다. 제주 아쿠아플라넷 맛집 으로 소문이 자자한만큼 많은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제주대에서 많이 먹는 갈치조림부터 성게미역국도 준비되어 있는 곳입니다. 거기에 다양한 전복요리들까지 먹을 수 있죠. 맛있는 제주도 음식을 맛 볼 수 있습니다.
주문을 하고 조금 기다리니 한상 거하게 차려졌습니다. 정갈하게 담겨져 나온 음식들을 보니 사진을 찍지 않을 수가 없었죠. 친구들과 함께 사진을 찍어서 다른 친구들에게 자랑을 하기도 했습니다. 푸짐하게 차려진 음식 사진을 보면서 다들 엄청 부러워하더군요.
기본반찬은 그날그날 달라지는 곳입니다. 매일 같은 반찬들이 아니니 더욱 좋은 곳입니다. 이날은 단호박무침과 콩나물무침, 미나리무침, 자리돔젓갈, 파김치 등이 나왔습니다. 기본반찬들도 메인요리와 함께 곁들여 먹기에 좋은 반찬들 입니다.
옥돔구이는 먹기 편하도록 가위로 잘라줍니다. 옥돔구이를 자를때마다 바삭바삭한 소리가 나기도 합니다. 노릇노릇하게 구워져 나온 옥돔구이는 냄새 또한 아주 끝내줍니다.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 후에 하나씩 집어와서 밥과 함께 얼른 먹어 봅니다.
뜨근한 밥 위에 잘 구워진 옥돔구이를 올려서 숟가락으로 듬뿍 떠서 먹어 봅니다. 살짝 짭조름하게 간이 되어 있어서 밥과 먹기에 딱 좋았습니다. 옥돔구이는 갈치만큼이나 제주도에서 인기가 많은 음식인데요. 부드러운 식감과 맛까지 좋은 생선구이입니다. 가시 분리하는것도 쉬워서 먹기에도 편합니다. 옥돔구이는 한번 먹기 시작하니 금방 사라지게 되었답니다. 관광객분들도, 제주도민분들도 모두가 좋아하는 생선구이인 것 같습니다.
전복물회도 아주 푸짐하게 나왔습니다. 양이 많아서 친구들과 나누어 먹기에도 좋았습니다. 물회에 전복이 듬뿍 올라가 있고 송송 썰어진 고추도 올려져 있어서 더욱 먹음직스러웠습니다. 물회에는 소면도 들어있는데요. 소면을 먼저 후루룩 먹어 본 후에 본격적으로 먹어 보았습니다.
야채가 많이 들어 있어서 상큼하면서도 아삭아삭한게 아주 맛있습니다. 음식들이 모두 재료를 아끼지 않은 것 같아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역시 제주 아쿠아플라넷 맛집 으로 인기가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음식에 담긴 정성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전복뚝배기에도 재료가 아낌없이 들어 있습니다. 딱 봤을때부터 전복이 세개나 들어 있더군요. 몸에 좋은 전복은 맛도 좋아서 많은분들이 좋아하는 해산물일텐데요. 뜨근한 국물 때문에 익혀진 전복을 톡 떼어내서 먹어 봅니다. 쫀득쫀득한 전복은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나는게 매력입니다. 전복은 회로 먹어도 맛있고 익혀 먹어도 맛있습니다. 뚝배기에 전복이 푸짐하게 들어 있으니 몸보신을 제대로 하는 기분이었습니다. 뜨근한 국물 한입 맛보고 제대로 먹어보기 위해 앞접시에 덜어서 해산물과 함께 먹어 보았습니다.
전복뿐만 아니라 꽃게와 홍합도 들어 있고, 야채도 아주 듬뿍 들어 있습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양이 정말 푸짐하죠? 재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인지 국물맛이 더욱 좋았습니다. 살짜가 얼큰한 맛이 나고 해물맛이 많이 나는게 아주 좋았습니다.
여러 반찬들부터 국물까지 제대로된 한끼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든든하게 먹는 한끼 식사로 최고였죠. 제주 아쿠아플라넷 맛집 으로 소문이 자자한 곳 답게 이날도 많은분들이 방문하였습니다. 여기저기서 맛있게 먹으면서 크~하는 감탄사가 들리더군요.
기본반찬들도 아주 맛있게 먹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자리돔젓갈은 잊지 못할 맛이었습니다. 자리돔젓갈 하나만 있어도 밥 한공기 뚝딱 할 수 있을 것 같았죠. 이 자리돔젓갈 때문에 밥 한 공기를 더 주문하기도 하였습니다. 역시 젓갈은 흰쌀밥에 먹어야하는 것 아시죠? 뜨근한 밥 위에 올려서 먹어보면 씹으면서 자동적으로 고개를 끄덕이게 됩니다. 평소 젓갈을 좋아하시는분들이라면 푹 빠지게 될 맛이었습니다.
이렇게 제주 아쿠아플라넷 맛집 방문해서 아주 든든하게 늦은 점심을 해결했습니다. 먹고 나오면서 다들 잘먹었다면서 맛있었다라는 이야기를 끝없이 반복하였습니다. 다들 대만족해하는 식사를 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점심식사를 맛있게 하고 나서 집으로 돌아가기 전, 근처 광기치해변에 잠시 들렸습니다. 차를 타고 10분이 안되는 거리에 있습니다.
동부권 관광지 중에서 인기가 많은 해변인 광치기해변입니다. 날씨가 좋아서 해변까지 다녀오기에 딱 좋았죠. 모래사장을 천천히 걸어보면서 바닷바람을 쐬고 왔습니다. 철썩이는 푸른바다의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방문했던 아쿠아플렛과 맛집, 그리고 광치기해변까지 콧바람 제대로 쐬고 왔습니다. 친구들 또는 가족들과 가기에도 좋은 곳들이니 적극 추천하는 곳입니다. 볼거리가 다양한 관광지를 방문해보고, 제주 아쿠아플라넷 맛집 인기 많은 제주 한성식당 방문해보세요. 가성비 좋은 가격에 제대로된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정성 듬뿍 담긴 음식들을 맛있게 먹으니 기분까지 좋아졌던 하루였습니다.
'설렘 그리고 감성 in Jeju > 오늘은 뭐먹지?(제주도맛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산 고기 사용 협재해수욕장 맛집 더꽃돈 (0) 2020.04.24 눈으로 먼저 월정리 맛집 (0) 2020.04.23 무늬오징어가 있는 제주 송악산 맛집 토끼트멍 (0) 2020.04.20 육즙가득한 제주 한화리조트 맛집 오도록흑돼지 (0) 2020.04.15 두툼한 삼치회 제주시내 횟집 다미회 (0) 2020.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