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물로도 좋은 제주도 먹거리 보리빵마을맛집 2020. 3. 15. 06:00
제주도 먹거리 하면 떠오르는 것이 어떤게 있나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보리빵을 판매하고 있는 보리빵마을 이라는 곳이 인기가 많습니다. 얼마전 친척분이 제주도를 오셨다가 돌아가는 길에 공항에 배웅을 해드렸는데요. 가시는길에 공항 근처에 있는 보리빵을 구입할 수 있는 곳에 들려서 보리빵을 선물해드렸습니다.
먹거리 중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할 음식이 아닐까 싶은데요. 뜨근뜨근 보리빵을 직접 만드는 곳으로 오랜시간동안 보리빵은 만드신 장인분이 있는 곳이랍니다. 공항으로 가는 길에 들리기 좋은 곳입니다. 공항으로 가기전 시간이 널널하기도 해서 잠시 들려 선물을 해드리기로 하였죠. 보리빵을 만들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었고, 선물을 구입할 수도 있었습니다. 선물을 해드리고 저도 집에서 먹을 보리빵을 구입해서 갔답니다. 공항 배웅을 해드리고 근처에 있는 한라수목원에도 들렸는데요. 근처 가볼만한곳으로 함께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 064-744-3334
영업시간은 08:00부터 19:00까지입니다. 매월 둘째, 넷째주 토요일은 휴무일입니다. 아침일찍부터 영업을 시작하는 곳으로 아침 비행기로 돌아가시는분들도 들렸다 가기에 좋은 곳이랍니다. 아침에 만든 뜨근뜨근한 보리빵을 먹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구요. 가게 옆에 차량 1대가 주차가 가능합니다.
친척분은 보리빵의 종류가 한가지인줄 알았다고 하시더군요. 속에 팥이 들어 있는 보리빵과 들어있지 않은 보리빵이 있습니다. 그리고 쑥판보리빵까지 있답니다. 이곳은 통팥을 사용하는데요. 팥이 너무 달지 않고 담백한게 특징입니다. 팥앙금을 사다 쓰는 것이 아니라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는 곳이랍니다. 재료부터 만들어지는 과정까지 정성이 듬뿍 들어간 보리빵을 먹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여러가지 보리빵을 골고루 선물해드리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저도 집에서 간단히 아침 대신 먹기 위해서 조금 구입해보았죠. 바쁜 아침에 식사까지 챙겨먹기가 빠듯할 때 먹으면 좋습니다. 냉동보관해두다가 먹을 때 전자레인지에 1분 해동해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20년 이상을 보리빵을 만들어온 장인분이 계신 곳이랍니다. 직접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만들어 판매하는 곳으로 믿고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제주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보리빵집이기도 해서 관광객분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미리 예약을 하는 경우에는 공아으로 배달을 해주기도 합니다. 시간상 들렸다 가기에 어려우신분들은 미리 예약을 하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안에서 금방 많들어진 보리빵의 냄새가 솔솔 풍깁니다. 얼마나 맛있어 보이던지 시선을 떼지 못했죠. 친척분은 제주도 먹거리 중 꼭 먹어 보고 싶었던 것인데, 이렇게 생각지도 못하게 돌아가기 전에 먹어 본다면서 엄청 좋아하셨답니다. 생각했던 것 보다 더 훨씬 좋아하셔서 저도 굉장히 뿌듯하고 좋았습니다.
제주도 먹거리로 유명한 보리빵은 몸에도 좋아서 더욱 인기가 많은 먹거리입니다. 보리빵은 당뇨에도 좋아서 어르신들이 드시기에도 좋은 먹거리입니다. 어른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이니 선물용으로는 최고죠. 연말선물이나 효도선물도 많이 찾는 먹거리입니다. 몸에도 좋고 맛도 좋아서, 주는 사람도 기분좋고 받는 사람도 좋은 선물입니다. 선물용으로도 구입해서 가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도 좋아서 젊은분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보리빵은 식사대용으로 먹기에도 좋고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습니다. 보리빵 한개만으로도 든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분들은 식사대용으로 많이 드시고, 아이들이 간식으로 많이 먹는 빵입니다.
진지한 모습으로 보리빵을 만들고 계신 사장님. 손이 어찌나 빠르시던지 보리빵을 만드는 모습이 신기하기도 하였습니다. 역시 오랜세월 보리빵을 만드신 장인답게 포스가 대단했습니다. 그 모습이 신기해서 한참을 멍하니 바라보게 되더군요.
친절하신 사장님은 저희가 귀찮지도 않으신지 이것저것 설명도 잘 해주셨답니다. 보리빵에 대해서 전문가답게 척척 다 설명해주시더군요. 장인이 만든 보리빵이니 더욱 믿고 먹을 수 있고, 맛도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인심도 좋으셔서 현장에서 보리빵을 구입하니 시식해보라면서 보리빵을 챙겨주셨답니다.
제주도 먹거리 중 남녀노소에게 인기가 많은 빵인 것 같은데요. 제주도민분들도 시내권에 위치해 있어서 구입해가기 좋습니다. 방문해서 구입하는 것도 있지만, 택배발송도 가능한곳입니다! 택배 주문이 가능하니 다른 타지역에 있는 지인분들에게도 선물로 보내드리기 좋습니다. 택배로 받아본 경우에는 보리빵을 오래 먹기 위해서는 받자마자 냉동보관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냉동보관하고 먹을때마나 꺼내서 해동을 시켜거 먹거나, 찜기로 쪄서 먹으면 된답니다. 냉동보관해서 먹어도 되니 오랫동안 먹을 수도 있고, 하나씩 꺼내서 먹기에도 간편하니 더욱 좋습니다.
포장도 아주 꼼꼼하게 해주십니다. 이날은 상자 포장을 하고 들고 가기로 하였고, 다음에는 댁으로 택배발송을 해드리기로 하였답니다. 제주도 먹거리 보리빵을 집에서 먹을 생각이 들뜬다고 하시면서 정말 좋아하셨습니다.
이렇게 상자에 깔끔하게 포장을 해주십니다. 들고 가기에도 편해서 포장하기에 딱 좋았습니다. 상자 안에는 보리빵 보관 방법과 맛있게 먹는 방법이 써져 있는 설명서도 넣어 주셨습니다. 선물로 보내는 경우에도 설명서가 함께 들어 있으니 더욱 좋습니다. 이왕 먹는 제주도 먹거리는 더욱 맛있게 먹는게 좋겠죠?
사장님께서 한번 먹어 보라면서 시식용으로 주신 보리빵을 먹어 보앗습니다. 금방 만들어서인지 더욱 맛있더군요! 맛으로 갈라보니 안에 팥이 듬뿍 들어 있었고, 한입 크게 먹어보니 아주 맛있었습니다. 한쪽에는 커피와 녹차도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보리빵과 함께 먹어보라면서 추천해주셨답니다.
커피와 녹차와 함께 보리빵을 먹어 보았는데 조합이 정말 좋았습니다. 커피에 보리빵을 찍어서 먹어 보아도 맛있었습니다. 커피와 함께 먹는 보리빵이 이렇게나 맛있을 줄은 몰랐죠. 나중에 집에서는 우유와 함께 먹기도 하였는데요. 우유와도 잘 어울리는 빵이었습니다. 보리빵과 우유를 먹으니 간단하게 먹는 한끼 식사로 최고였습니다.
그리고 검정보리쌀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제주에서 직접 농사를 지은 검정보리쌀이여서 사 가시는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바로 이 검정보리쌀이 들어간 보리빵을 만들고 있는 곳이죠.
이렇게 선물로 제주도 먹거리 사드리고 나오니 발걸음이 더욱 가벼웠습니다. 손은 무겁고, 발걸음은 가볍게. 아주 기분이 좋았죠. 보리빵 시식도 하고 선물용과 간식용을 구입한 후에 배웅까지 해드리기 위해 제주국제공항으로 출발하였습니다.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 금방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차를 타고 2~3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곳으로 바로 근처에 있습니다.
제주공항에 도착을 해서 배웅까지하고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나중에 연락이 오셔서 식어도 맛있다면서 엄청 좋아하셨답니다. 이날 산 보리빵을 거의 이틀만에 다 먹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더 많이 사들릴껄하는 생각도 했답니다. 다음에는 더 많이 택배로 발송해드리기로 약속하였죠.
이렇게 주는 사람 마음도 좋고, 받는 사람도 좋은 제줴도 먹거리 선물 아주 최고였습니다. 직접 구입해서 먹는 먹거리로도 추천해드리고, 선물용으로도 추천해드리고 싶은 먹거리입니다. 배웅까지 마치고 나서 집으로 가는 길에 근처 한라수목원에도 잠시 들려보았습니다. 봄이 다가와 날씨가 좋았던 날이여서 잠깐 들려서 산책을 즐기고 가기에 좋은 곳입니다. 상쾌하게 산책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제주시에서 산책을 하기에 가장 좋은 곳은 한라수목원이 아닐까 싶은데요. 설날과 추석 당일만 제외하고는 매일 09:00부터 18:00까지 운영되고 있는 곳입니다. 입장료는 무료이지만, 주차요금은 차종별로, 시간별로 다르니 참고해서 방문하세요.
도심속에 있는 수목원은 마치 다른세상인듯합니다. 우거진 나무들과 푸른 식물들이 가득한 곳으로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제주도민분들이 정말 많이 방문하시는 곳이랍니다. 그리고 도민분들 뿐만 아니라 관광객분들도 많이 오시는 곳인데요. 단체 관광객분들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생각보다 넓은 수목원으로 산책을 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산책로가 잘 되어 있고, 걷는 내내 쓰레기 하나 보이지 않았던 점도 기억에 남네요. 관리가 잘 되어 있는 곳으로 있는 내내 기분이 좋아지는 곳입니다. 푸른 나무들과 상쾌한 공기까지! 이곳에 있으면 저절로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 같습니다. 저는 스트레스를 받거나 생각 정리를 하고 싶을 때 이곳을 가볍게 방문하기도 한답니다. 천천히 걸으면서 정리를 하기에 좋습니다.
봄이 되니 이곳저곳 푸른 나무들이 더욱 많은 것 같았습니다. 이제 정말 겨울이 끝이나고 봄이 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죠. 화창한 봄에는 이렇게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곳을 더욱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정말 알차게 보냈던 하루인데요. 보리빵마을 그리고 한라수목원까지 모두 다녀오고 나서 기분이 좋았던 곳이랍니다. 다녀오고 나서 대만족이여서 여러분들에게도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이죠. 참고해서 방문해보시면 분명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제주도 먹거리 중 어떤게 좋을지 고민이신분들!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건강식품인 보리빵은 어떠실까요? 간식으로도, 식사대용으로도 좋은 먹거리입니다. 제주공항과도 가까운 위치에 있으니 관광객분들에게도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보리빵을 구입해서 맛있게 드셔보시고, 근처에 있는 한라수목원에 들려 보는 것도 좋겠네요. 맛있는 먹거리와 제주 자연속에서 산책까지 즐겨본다면 정말 완벽한 하루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렴한 제주 빛의벙커 맛집 동남팔팔수산 (0) 2020.03.19 갈치코스요리 제주 정방폭포 맛집 낚시갈치전문점 (0) 2020.03.16 푸짐하게 나오는 서귀포 횟집 동성수산 (0) 2020.03.14 도랑치고 닭먹고 춘천 맛집 (0) 2020.03.13 처음 경험했던 봉평 맛집 (0) 2020.03.12